[오늘의 맥주]: 188. Ume Lambic - OWA Brewery(매실을 사용하여 만든 자연 발효 맥주)

오늘 마신 맥주는 벨기에 양조장 OWA 에서 만든 Ume Lambic입니다.


이 맥주는 자연 발효 원주를 배럴에서 1년 동안 일본 살구와 함께 숙성을 시켜서 만들었습니다.


라벨만 보았을 때 자칫 일본 술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일본 컨셉을 잘 차용한 라벨이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요.

무엇보다 해당 양조장 브루어가 일본 부재료를 잘 사용하는 만큼 이번 맥주도 큰 기대가 됩니다.


맥주 정보;

이름: Ume Lambic

ABV: 5.5%

IBU: 10

먼저 잔에 따라내면 약간 탄한 노랑색을 띠면서, 맥주 헤드는 잔잔하게 형성됩니다.


향을 맡아보면, 새콤달콤하면서 쌉쌀한 핵과류 과일 캐릭터가 느껴지며, 뒤에서 나무 향과 약간의 볏집 향이 은은하게 느껴집니다.


마셔보면, 크리스피한 질감과 적절한 탄산감은 해당 맥주의 음용성을 높여주면서 과일 캐릭터들이 해당 맥주를 마치 네츄럴 와인 같은 느낌을 선사해줍니다.

매실 + 자연 발효 맥주

양조장 설명으로는 일본 살구(Japanese Apricot)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의 매실과 상당히 유사한 점이 많아서 재밌게 마신 인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과일 캐릭터와 람빅의 캐릭터 모두 잘 잡아내면서 음용성도 잘 가지고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식전주로도 훌륭하다고 생각되는 맥주라고 생각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