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알아보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기준중위소득 180% 상당 기준액과 가구별 '21.6월 건보료를 비교하여 대상여부를 결정하며 대상자 조회 및 신청은 안내하는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그간 정부는 신속하고 원활한 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범정부 TF를 구성, 총 8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신청방법, 지급수단 및 사용처 등을 검토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국민들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고 사용하는 중에 불편했던 사항들을 개선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였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지급 대상자는 신용·체크카드 충전,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가운데 원하는 수단을 선택해 신청·수령하게 됩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이나 모바일·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국민지원금을 받으려는 경우 내달 6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은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으로, 지역사랑상품권은 주소지 관할 지자체 지역사랑상품권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다음 날에 충전이 이뤄지며 충전된 지원금은 기존 카드사 포인트나 지역상품권 잔액과 구별돼 우선 차감됩니다.


내달 13일부터는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종이 형태 지역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국민지원금을 받으려면 이때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2002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로 국민지원금을 신청해 지급받게 되는데,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대신 신청하고 받습니다.


신청자가 몰릴 경우에 대비해 국민지원금 온·오프라인 신청 모두 시행 첫 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로 이뤄집니다. 국민지원금은 10월29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미신청 금액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로 환수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국민지원금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피해지원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용처와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특별시, 광역시에 주소지가 있는 국민의 경우에는 특별시, 광역시에 소재한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도에 주소지가 있는 국민의 경우네는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 군 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의류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빵집, 카페, 치킨집 등)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지역사랑상품권 앱, 자지단체 홈페이지 또는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은 12월 31일까지 약 4개월간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와 자치단체로 회수될 예정입니다.


▼ 국민지원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국민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https://escapepoor.tistory.com/entry/%EC%BD%94%EB%A1%9C%EB%82%98-%EC%83%81%EC%83%9D-%EA%B5%AD%EB%AF%BC%EC%A7%80%EC%9B%90%EA%B8%88-%EC%8B%A0%EC%B2%AD%EB%B0%A9%EB%B2%95-%EA%B5%AD%EB%AF%BC%EB%B9%84%EC%84%9C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