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맥주]: 197. 3 Fonteinen Aardbei Bio Aardbeien (season 18|19) Blend No. 97 - Brouwerij 3 Fonteinen(딸기 람빅의 새로운 문을 열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매력적인 술을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오늘 소개할 술은 3 Fonteinen Aardbei Bio Aardbeien (season 18|19) Blend No. 97 - Brouwerij 3 Fonteinen 입니다.


벨기에 대표 람빅(자연 발효 맥주) 양조장이자, 세계 대표 자연 발효 양조장으로 이미 높은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3 Fonteinen 은 이미 저번에도 몇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저한테는 람빅을 넘어 전 세계 자연 발효 양조장에서 가장 좋아하는 양조장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리뷰했던 3 Fonteinen 람빅들;

https://www.vingle.net/posts/3827684?q=FONTEINEN

https://www.vingle.net/posts/3622835?q=FONTEINEN



해당 맥주는 자연 발효를 거친 람빅 원주를 무려 1리터 당 658g 유기농 딸기 과육을 넣어 만들었습니다. 또한, 양조부터 병입까지 나무 제질 기구를 최대한으로 이용했으며, 과일 딸기 첨가 기간에도 나무 오크 통에서 숙성을 거쳤습니다.


맥주 정보;

이름: 3 Fonteinen Aardbei Bio Aardbeien (season 18|19) Blend No. 97

ABV: 5.8%

IBU: N/A


먼저 잔에 따라내면, 약간 불투명한 옅은 빨강 혹은 짙은 주황색을 띠며, 맥주헤드는 풍성해지다가 잔잔해집니다.


향을 맡아보면, 딸기에서 느껴지는 새콤달콤한 과육, 씨앗에 견과류, 과육 중앙 하얀부분에서 느껴지는 약간의 떫은 맛이 느껴지며, 뒤에서 나무 향과 약간 볏집 향이 아주 잘 받쳐줍니다.


마셔보면, 마치 과일 딸기가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을 길게 펼쳐진 느낌을 받으며, 적절한 탄산감과 크리스피한 질감 그리고 적절한 허브, 나무 향이 뒤에서 훌륭한 조화를 이루어냅니다.


딸기 + 람빅의 새로운 방향성

모두가 아시겠지만, 딸기는 캐릭터가 강한 과일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양조계에서는 딸기를 거의 사용 안하며, 사용해도 가당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해당 맥주는 이런 평가를 비웃듯 딸기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최소화하여 아주 매력적인 람빅을 탄생시켰습니다.

무엇보다, 적절한 체급에서 느껴지는 다양한 캐릭터와 부담되지 않으면서 다양한 캐릭터가 느껴지는 은은한 조화는 정말로 매력적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무언가를 음미할 때, 바로 이런 모순적인 느낌을 찾기도 하는데요. 어쩌면, 이런 느낌을 선사해주는 음식 혹은 술이 최고로 인정받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해당 맥주는 바로 그런 포인트를 잘 짚어주면서 우리에게 딸기 술의 새로운 방향성을 알려주는 아주 인상적인 맥주였습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