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맥주]: 202. Ghost Proton (2020) - Bottle Logic Brewing (마시멜로 샌드 맥주)

안녕하세요 다들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주말에도 어디가지 못하고 조용히 방콕하면서 보내고 있는데요.


주말에 맥주가 빠지면 섭하니 오늘도 맥주를 마셨는데요 ㅎㅎ( 간아 미안...^^a)

오늘 마신 맥주는 미국 서부 대표 스타우트 양조장 Bottle Logic Brewing의 Ghost Proton (2020)입니다.

해당 맥주는 유당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대신, 마시멜로우, 그레이엄 크래커, 카카오닢스를 사용하였고, 이를 버번 베럴에서 숙성을 거친 임페리얼 스타우트입니다.


해당 맥주는 유당 불내증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해서 출시했다는 데요. 눈에 띄는 것은 한국에서도 유명한 젯 퍼프드 마시멜로우를 사용하였습니다.


맥주 정보;

이름: Ghost Proton (2020)

ABV: 13.34%

IBU: 30

잔에 따라내면, 검정색에 가까운 짙고 어두운 색을 띠면서, 맥주 헤드는 거의 형성되지 않습니다.


향을 맡아보면, 다크 초콜릿, 블랙 커피, 고소한 비스킷 향이 느껴집니다.


마셔보면, 상당히 크리미하며, 낮은 탄산감을 유지하면서, 달콤한 밀크 초콜릿 그리고 비스킷 향이 느껴집니다. 뒷맛까지 긴 여운을 남기며, 특히 초콜릿 캐릭터가 인상적입니다.


'디저트 맥주'의 적절함


흔히 디저트 맥주라고 소개되는 페스츄리 스타우트는 현재 점점 강한 단맛으로 가는 경향이 있는데요. 바틀로직 양조장은 보다 더 균형감을 유지하면서 맥주의 컨셉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마시멜로우와 크래커 활용한 양조 기술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만, 버번 베럴 숙성이지만, 베럴의 늬양스는 많이 느끼진 못한점은 흠이라면 흠이라고 할 거 같습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