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11월 11일 출시 확정... "펍지의 맥을 잇겠다"

"치트는 어떻게 잡을 건가... 대책 소개한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21일,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이하 뉴 스테이트)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게임의 출시일을 발표했다. <뉴 스테이트>는 11월 11일, 글로벌에 정식 출시된다.


<뉴 스테이트>는 지난 2월 25일, 안드로이드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8월 iOS 사전 예약까지 개시해 현재까지 5,000만 명이상을 달성하며 한국 게임 역사상 최다 사전 예약 기록을 세웠다. 전 세계 200여 개국을 대상으로 17개 언어로 출시돨 계획.


<뉴 스테이트>는 크래프톤 산하의 펍지 스튜디오가 '펍지 IP'를 활용, 독자적으로 개발한 모바일게임이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PUBG: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성을 계승하고 독자적인 콘텐츠 및 기술력으로 차세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소개했다.


온라인 쇼케이스에는 김창한 대표를 비롯, 펍지 스튜디오 박민규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총괄 PD와 김대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정현기 사업총괄, 그리고 김상완 안티치트 총괄이 참석해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의 콘텐츠 및 기술력, 글로벌 서비스와 부정행위 방지 계획 등을 소개했다.



# 펍지의 '맥'을 잇는 <뉴 스테이트>


먼저 쇼케이스 단상에 오른 김창한 대표는 “<뉴 스테이트>는 PUBG IP의 주맥을 잇는 것은 물론, 그 자체만으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펼칠 수 있는 게임”이라며, “크래프톤은 게임이 가장 강력한 미디어가 될 것을 믿고 있으며, 앞장서서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계속해서 제작하여 게임을 중심으로 더 확장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소회를 전했다.

김창한 대표

이어서 박민규 총괄 PD가 나와 글로벌 출시일과 사전 예약 현황을 공개하면서 게임의 경쟁력과 차별점을 소개했다. 


박민규 총괄 PD는 "<PUBG: 배틀그라운드>가 배틀로얄 게임의 장르를 열었다면,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는 차세대 배틀로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게임"이라며,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그래픽 수준과 물리효과 기술, 펍지 유니버스에 이색을 더한 2051년의 근미래 배경과 PC수준의 액션&건플레이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해 최고의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 스테이트>의 개발을 지휘하는 박 PD는 2018년 펍지 스튜디오에 합류했다. 펍지 스튜디오 전에는 크래프톤, 엔씨소프트를 거쳐 10여 년간 테라 등 MMORPG 대작 개발에 참여해 게임 제작 및 라이브 서비스 경험을 쌓았다. 이후 2015년 게임 개발사 너드게임즈를 설립해 3년간 대표 겸 프로듀서로 회사를 이끈 바 있다.


크래프톤은 박민규 PD의 역할에 대해서 "<배틀그라운드>의 오리지널 경험을 기반으로, 한 층 진일보한 배틀로얄 게임성, 독창적인 콘텐츠, 그리고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그래픽을 접목한 모바일 게임을 만들게 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박민규 총괄PD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의 게임 피쳐 및 업데이트 계획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김대훈 CD가 맡았다. 


김대훈 CD는 “총기 커스터마이징, 드론 스토어, 리쿠르트 시스템 등 <뉴 스테이트>만의 오리지널 피처들로 배틀로얄의 새로운 양상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트로이, 에란겔을 포함해 총 4개의 맵을 선보여 재미의 다양성도 확장할 것”이라며, “출시 후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플레이 개선과 콘텐츠 추가, 시즌 운영을 통해 게임 밸런스와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키겠다”고 계획을 발표했다. 


서비스 계획 발표를 맡은 정현기 <뉴 스테이트> 사업 총괄은 “전 세계 게임 커뮤니티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부응하고 모든 팬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계 9개의 서비스 거점을 구축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활발한 소통과 안정적인 운영을 선보이겠다”며 글로벌 서비스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김대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현기 사업총괄

안전하고 공정한 게임플레이 환경 조성을 위한 부정행위 대응 방안도 발표했다. 김상완 펍지 스튜디오 안티치트 총괄은 “치트 방지 및 게임 코드 보호를 위해 기술적으로는 비인가 프로그램이나 에뮬레이터,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 금지 조치 등을 적용하고 핵 사용 감지 및 제재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기술적인 대응 외에도 플레이어의 반응과 동향, 커뮤니티를 통해 제시되는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고 분석하는 등 긴밀한 소통으로 유저 의견이 게임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며, “플레이어의 계정 보안 역시 신중하게 접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는 출시에 앞서,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전 세계 28개국을 대상으로 테크니컬 테스트를 진행한다. 본 테스트를 통해 게임플레이 환경 및 안정성을 최종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 공식 홈페이지

김상완 안티치트 총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2017년 공개 후 무소식이던 유명 인디게임, 곧 정보 공개?
thisisgame
1
0
0
배틀그라운드 차타고 이동 중인 적을 정확히 맞추는 팁
ruuk
18
6
0
[배틀그라운드] 키보드-마우스 반응속도 올리는 방법
ruuk
13
11
1
영국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가 '심즈 4' 의상키트를 제작한 이유
thisisgame
1
1
0
전설의군단 칼리나 클레이 도전♪
respectyou
32
4
11
한국 게임, 스팀 시장 두드린다! 국산 스팀 게임 기대작 7선
thisisgame
2
0
0
리니지 W 기기등록이 필요한 이유는?
curioustiger
1
1
0
더 잔인한 공포, 풍부해진 액션! '더 포레스트' 후속작 신규 트레일러 공개
thisisgame
1
2
0
"정말 15살이니?" PSN 부사장, 15세 소년과 성관계 시도하다 해고
thisisgame
2
0
0
알고보면 너무 슬픈 쥬니버 게임
dhsmf
18
6
2
"디버스오더, 서브컬처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게임"
thisisgame
3
1
0
에브리타운을 또 하나 만들었습니다. 몰랑이를 본 순간 이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 이번에는 만드는데 좀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결과가 만족스러워서 좋습니다. 저도 몰랑이처럼 스케이트 타러 가고 싶어지네요
respectyou
81
5
8
드디어 미쳐버린 캠콤 근황.gif
n0shelter
33
8
2
GIF
[해봤더니] 넥슨 '프로젝트 D', 폭풍전야를 넘어 선보인 신작
thisisgame
1
0
0
오늘 배그 1등먹었다
byungsin
28
3
15
리니지W 퍼플을 사용해 PC로 해보자
curioustiger
1
1
0
크래프톤 '썬더 티어원', 출시 직후 헤일로 인피니트와 어깨 나란히
thisisgame
1
0
0
(펌) 배틀그라운드 각 활동별 95개 핵꿀팁
ruuk
15
8
0
불토에는 야식이 최고💕
HYEON4
10
0
4
라이젠3+GTX 1050 2GB로 구성된 배틀그라운드가 가능한 컴퓨터 " KGC1 "
007overmen1
11
13
8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