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정신 상태를 '기르는' 7가지 방법, 데일카네기 행복론 (그 중 첫번째 법칙)

데일카네기 행복론을 읽게 된 이유는 여기에.. http://www.vingle.net/posts/408192 책 중에 가장 도움되는 부분이었던 [행복한 정신상태를 기르는 7가지 현실적 방법] 그 중 첫번째 원칙. 1. 유쾌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지금까지 당신이 배운 가장 큰 교훈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대답할 기회가 있었다. 대답은 간단했다. 내가 배운 가장 귀중한 교훈은 '생각하는 것의 중요성'이다.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안다면 당신을 아는 것이 된다. 말하자면 우리의 생각이 우리를 만드는 것이다. 즉 정신 상태는 운명을 결정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실제로 유명 수필가 에머슨은, '그가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 것, 그것이 그 사람인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실 말 그대로다. 우리가 다뤄야 할 가장 중요한 단 한 가지 문제는 올바른 생각을 선택하는 일이라고 나는 확신한다. 올바른 생각을 선택하는데 성공한다면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길이 열리게 될 것이다. 로마제국을 통치한 위대한 철학자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그것을 불과 몇 마디 말로 요약했다. "우리의 인생은 우리의 사고로 만들어 진다." 또한 노먼 빈센트 필은 이런 말을 했다. "인간은 자신이 생각하는 그러한 자기가 아니며, 생각 그 자체가 그 사람인 것이다." 그렇다면 유쾌한 생각이 들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럴 때 있지 않는가.. 기분이 그냥 우울해서 유쾌고 뭐고 생각나지 않을 때. 노력해도 잘 안될 때.) 그럴 땐 간단하다. 억지로라도 행동을 해보는 것이다. 일부로 미소도 지어보고, 유쾌한 듯이 몸을 경쾌하게 흔들어 보기도 하고. 응용심리학의 최고 권위자인 윌리엄 제임스는 이렇게 설명한다. "행동이 감정을 따르는 것처럼 생각되고 있지만 실제로 행동과 감정은 동시에 작용하는 것이다. 더 직접적인 의지의 지베 하에 있는 행동을 규제함으로써, 우리는 의지가 직접적으로 지배하고 있지 않는 감정을 간접적으로 규제할 수 있다." 바꾸어 말하면, '단지 결심한 것'만으로는 감정을 바로 바꿀 수 없으나 행동을 바꿀 수는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행동을 바꾸면 자동적으로 감정을 바꿀 수 있게 된다.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쾌할함을 잃었을 때 자력으로 회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쾌활한 마음 자세를 갖고 유쾌한 것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다. 실제 나는 이 간단한 비결이 과연 도움이 될 것인지 자주 실험해 본다. 짜증과 불안은 마음 한켠에 늘 존재하지만 얼굴에 미소를 띄고, 어깨를 펴고서 크게 숨을 들이키면 늘 한결 나아진다. 제임스 알렌의 '생각하는 대로'라는 책에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사람이 타인과 사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바꾸면, 타인과 사물도 그에 대한 생각을 바꾸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갑자기 생각을 바꾸게 되면, 그에 따라 생활의 외적인 조건이 급속도로 변화되는 것을 보고 놀라게 될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것을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현상만을 받아들인다. 하지만 인간이 이룩하는 온갖 것은 그들이 생각한 직접적인 결과다. 인간은 그들의 사고를 고양함으로써 존립하며, 정복하고, 성취할 수 있다. 우리가 사고의 고양을 거부한다면 약하고 비참한 상태를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진정 평화와 행복을 가져올 정신적 태도를 기르려고 한다면, 첫번째 법칙은 다음과 같다. "유쾌하게 행동하고 생각하면, 상쾌해질 것이다." @ 나머지 6가지 원칙에 대한 포스팅 http://www.vingle.net/posts/408407?isrc=v ※ 걱정을 없애기 위한 삶의 원칙 - 데일카네기 http://www.vingle.net/posts/408192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