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운동의 종결자 런지!

오늘은 런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런지는 절대 하체 운동에서 빼먹을 수 없는 아주 아주 중요한 운동이에요. 런지는 그 중요성만큼이나 아주 다양한 자세가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자세는 베이직입니다! 모든지 기초가 탄탄해야 응용동작 또한 잘 할 수 있으니까요. 우선 첫 번째 그림은 기본 런지를 할 때 자극이 되는 주 근육입니다. 엉덩이와 허벅지가 아주 탄탄해질 것 같은 예감이예요! 두 번째 사진은 런지의 시작과 끝인데요. 여기서 자세를 한번 짚어보고 가도록 해요. 1. 바르게 선 상태에서 다리의 넓이는 어깨넓이 정도로 벌려주고, 그대로 자신의 보폭보다 1.5배 넓게 다리 한쪽을 뒤로 뺍니다. (자신이 주로 쓰는 다리의 반대편을 먼저 하는 것이 좋아요!) 2. 그리고 그대로 수직으로 내려가는데, 이때 가장 중요합니다. 앞다리에 힘을 빼서 자연스레 내려갑니다. 뒷다리에 너무 많은 힘을 집중해선 안됩니다. 3. 그대로 수직으로 다시 상승! 세 번째 사진은 잘못된 자세의 한 예입니다. 하체운동의 많은 부분은 무릎이 자신의 발끝보다 나가면 안되요. 런지도 마찬가지로 무릎이 발끝보다 나가지 않게 거울을 보면서 자세를 교정해주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며 내려가거나, 흔들리면 안됩니다. 선상태에서 그대로 아래로 내려갔다가 올라와야해요. 네 번째 사진은 중요한 부분은 짚어준 사진입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중요하고 좋아 하는 자세는 맨몸 런지가 아닌 바벨런지입니다! 스미스머신으로 해도 좋고, 빈 봉으로 해도 좋지만, 자극이 아주아주 팍팍 오기 때문에 맨몸을 자세를 연습하시고, 바벨런지도 꼭 해보세요!]

서초동에 위치해 있는 유라이프 휘트니스 입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몸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