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수명을 단축시키는 운전 습관 5가지


1. 주차브레이크 사용하지 않기

주, 정차 시 주차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P단 기어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간혹 P 기어를 놓고 풋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덜컹 소리가 나는 이유가 이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차 시에는(특히 경사진 곳)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해야 P 기어에 부담이 가지 않고 내구성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이죠.


주차 브레이크 체결 후 P 기어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2. 급출발, 급정거

순간적으로 가속을 할 때에는 연료 소모량이 증가하며, 급제동을 위해 브레이크를 세게, 자주 밟는 경우 동력 계통과 제동 장치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운전습관은 바로 연비에 반영이 되는데요. 만약 나와 같은 차를 타는 운전자들의 평균 연비를 확인하고 싶다면, 마이클 앱의 모두의 차고에서 확인해 보고 내 운전 습관을 점검해보세요.




3. 내리막길 브레이크 자주 밟기

긴 내리막길에서 풋 브레이크를 자주 밟는 것은 차량 브레이크 계통에 큰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긴 내리막길 주행 시에는 저단 기어를 사용하여 엔진 브레이크를 적극적으로 활용



4. 시동 걸자마자 출발하기

엔진이 부드럽게 작동하도록 윤활을 돕는 엔진오일. 장시간 주차 시에는 엔진오일을 비롯한 각종 오일들이 중력으로 인해 아래로 몰리게 되는데요.


만약 시동 후 바로 출발한다면 엔진오일이 엔진에 충분히 스며들지 못해 엔진 마모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엔진오일뿐 아니라, 서스펜션, 타이어, 각종 부시류 등의 온도가 낮은 상태에서의 과격한 주행은 각종 소음 및 부품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동 후 내비 세팅 등 운전을 위한 준비를 하고 부드럽게 출발해 주세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준비운동 없이 달리기를 한다면 심장에 무리가 가듯, 자동차도 시동 후 바로 출발한다면 차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5. 연료 바닥까지 주행하기

연료량이 얼마 없는 상태에서의 무리한 주행도 자동차 손상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연료필터나 연료펌프가 막힐 가능성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연료는 무조건 여유 있게, 미리미리 채워놓는 게 좋겠죠?




내 차는 비용과 안전 측면에서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https://content.v.kakao.com/v/5f14584bff6f4a2771fef141
태어났으니 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