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의 유저만 만족했던 '배틀필드 2042', 전면 수정 들어간다

EA, 서버와 총기/탈 것 밸런스, 경험치 등 다수 항목 개편 예고

시리즈 사상 최악의 타이틀이라는 악평에 직면한 <배틀필드 2042>가 대대적 개편에 들어간다.


EA가 23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배틀필드 2042>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주요 개선 대상은 많은 지적을 받고 있는 총기와 탈 것, 그리고 서버 안정성과 UI다.


이달 19일 출시된 FPS <배틀필드 2042>는 전작에 비해 두 배 증가한 라운드 참가자 수(128명)와 넓은 전장, 현대전 배경 등으로 인해 출시 전부터 엄청난 기대를 받았다. 한국, 싱가포르, 인도 등 여러 국가를 배경으로 전투가 펼쳐지는 점과 실시간으로 변하는 날씨도 기대요소였다.


하지만 이러한 열기는 출시 후 차갑게 식었다. 밀도가 낮은 맵은 면적만 넓었던 탓에 특정 병과의 단점을 부각하는 단점으로 변했다. 전투 중 등장하는 처형 모션 역시 어설프다는 평가에 직면했다. 가시성 떨어지는 UI나 Xbox 시리즈 X에서 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는 등 안정성 문제 역시 <배틀필드 2042>에 대한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EA가 정식출시 약 1주일 만에 대대적 수정을 예고한 이유다.



관련 기사: "시리즈 역사상 최악" GTA와 배틀필드에 무슨 일이?



배틀필드 2042는 매체는 물론 유저들에게서도 '날 선 비판'을 받고 있다 (출처: 메타 크리틱)

EA는 가장 먼저 서버와 하드웨어에 관한 내용을 공유했다.


그들은 "<배틀필드 2042>의 서버는 출시 후 안정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다. 적을 맞춰도 히트마커가 작동하지 않는 상황이 이에 해당한다"라며 "원인을 파악했으며 수정을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전했다. Xbox 강제종료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일부 조정 작업을 진행한 만큼, 문제가 해결됐다고 확신한다. 계속해서 모니터링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많은 유저의 지적을 받았던 총기와 에임에 관한 업데이트도 전해졌다. 탄이 지나치게 넓게 퍼진다는 평가를 받은 돌격소총은 밸런스 조절에 들어가며, PC 유저들이 직면하고 있는 마우스 민감도 설정 오류 역시 조정 작업이 진행된다. 일관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는 콘솔 에임 보정의 경우, 추가적인 확인 작업을 거친 뒤 관련 내용이 전해질 예정이다.


또한, 탈 것 중 '오버 파워'로 꼽히는 LCAA 호버크래프트(이하 호버크래프트)는 재설계된다. 호버크래프트는 개활지가 많은 <배틀필드 2042>의 특성상 상당한 강점을 지니고 있지만, 이동 속도가 빠르고 상대하기 어려워 전장의 밸런스 파괴범으로 꼽힌 바 있다. 


EA는 "게임 출시 후 내구성과 효율성으로 인해 호버크래프트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걸 확인했다. 우리는 호버크래프트가 지형용 탑승장비 LATV4 리콘의 대안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라며 "밸런스 조절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버 안정성에 대한 개선 작업은 물론 (출처: EA)
총기와 탈 것의 조정 작업도 진행된다 (출처: EA)

이 밖에도 EA는 솔로/협동 콘텐츠, 포탈 모드의 경험치 획득과 매치메이킹에 관한 안정성을 개선하고, UI에 신고와 일시정지 시 서버 정보가 출력되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EA는 "우리는 향후 수년간 <배틀필드 2042>를 지원하려 하며, 이를 위해 수많은 인원이 노력하고 있다. 오늘(25일) 진행된 업데이트 외에도 12월 초 또 다른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내용을 전해드리고자 한다. 내년 초 시즌 1에 관한 내용으로 인사드리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EA)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방구석 인싸 되는 랜선 핫플 추천
visualdive
4
10
2
게임 스크린샷 찍는게 직업인 EA소속 직원.jpg
Mapache
18
14
2
텔레포트 없는 탑, 유틸 서포터... LCK·LPL이 선보인 '메타 해석'
thisisgame
1
0
0
롤러코스터 타이쿤에 나타난 '진짜 광기'..jpg
M0ya
14
8
0
10주년 맞이한 명작 쯔꾸르 호러게임, 리메이크 근황 발표
thisisgame
2
0
0
‘갓 오브 워’ PC 동접자 7만3천까지 증가, 흥행 연일 화제
thisisgame
1
1
0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권리 침해 주장하며 가레나 고소... 구글-애플과도 소송
thisisgame
1
0
0
'짱구는 못말려!' 게임 최신작, 애니메이션 성우가 더빙해 한국 발매
thisisgame
1
1
0
해리포터 담긴 '호그와트 레거시' 개발 난항? "연내 출시되지 않을 것"
thisisgame
1
0
0
2020년에 최대 연봉을 수령한 게임업체 CEO는?
thisisgame
1
0
0
파판 14 디렉터 “비판 좋지만 심한 표현은 멈춰 주길”
thisisgame
1
0
0
(스압) 그때 그 게임계 역사에 길이남은 역대급 섭종 빌드업.gif
Voyou
8
5
1
"사냥과 파밍 재미 살리겠다" 국산 핵앤슬래시 언디셈버 체험기
thisisgame
1
0
0
"AAA급 소울라이크" 도전하는 국내 인디게임, 보스전 동영상 공개
thisisgame
1
0
0
당신이 NFT 게임에 낚이지 않는 4가지 방법
thisisgame
2
0
0
공포게임에서 AI가 너무 똑똑하면 어떻게 될까?
Voyou
41
8
2
글로벌 투자기업 분석가, “GTA 6, 2023년 출시”…근거는?
thisisgame
1
0
0
철권 화랑 모션캡쳐 실제모델.gif
helljjang
25
5
2
GIF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