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 2021/12/15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민주당은 윤석열 후보의 장모 최은순 씨가 경기 성남시 일대 16만 평 토지를 차명 매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은 “해당 혐의로 최 씨와 동업자가 받은 과징금이 총 54억 원이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니 ‘우리 사위 대통령 만들기’에 사활을 걸지 않겠냐고… 애쓴다~


2. 양부남 전 부산고검장이 이재명 후보 선대위 ‘국민검증법률지원단장’으로 합류했습니다. 양 전 고검장은 “대선 과정에서 제기되는 윤석열 후보의 모든 문제에 대해 왜곡 없이 실체적 진실을 밝혀 국민들에게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제대로 검증하지 않으면 안 한만 못 하리니… 날개만 달아주는 꼴~


3. 국민의힘 ‘윤석열-김종인-이준석’ 3두 체제가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킹메이커’를 자처하는 김종인 위원장과 이준석 대표가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역할이 도드라지면서 ‘정치 초년생 윤 후보가 안 보인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손오공’ 둔갑술처럼 AI 윤석열까지 돌아다니면 윤석열은 집에서 쉴 듯…


4. 국민의힘이 김건희 씨의 허위 이력 의혹에 대한 진화에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윤 후보와 결혼하기 전에 있었던 일”이라고 의미를 축소했고 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습니다.

결혼 전의 범죄는 결혼하면 없어진다는 거니? 대체 뭔 소리를 하는 건지~


5. 윤석열 후보가 집권 시 철저한 인사 검증을 강조하면서 ‘국정원 정보도 활용할 수 있다’는 취지로 발언해 논란입니다. 윤 후보는 자신이 검사 출신이니만큼 “모든 정보와 수사 라인을 동원해서 인사 검증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보를 빙자한 수집을 뭐라고 하냐면 그게 ‘민간인 사찰’이야 이 양반아~


6. 윤석열 후보가 배우자 김건희 씨가 인정한 허위경력 사실에 “부분적으로는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허위 경력은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또, 김 씨 관련 각종 의혹을 제기하는 민주당을 향해서는 “명백한 선거개입”이라고 반발했습니다.

일부만 허위는 허위 아닌가? 그리고 선거개입은 또 뭔 새소리세요~


7. 지난 주말 윤석열 후보의 강릉 방문 때 불거진 권성동 사무총장의 성희롱 의혹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권 사무총장은 사실무근이라며 즉각 반박했지만, 지역 시민단체 등은 진실 규명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남의 부인 보고 ‘이쁘다’고 평가하는 자체가 문제라는 걸 전혀 모름…


8. 대장동 개발 사업을 운영하던 시행사가 직원들에게 회사 사정이 어렵다며 퇴직금을 지급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직원들은 당시 대표였던 정영학 회계사에게 퇴직금 지급을 요구했으나 정 회계사는 이에 답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가성도 없이 누구 아들은 50억 퇴직금도 받았는데… 상도야 학교 가자~


윤석열, 아내 허위경력 “부분은 몰라도 전체 허위는 아냐".

김건희 ‘허위 경력 제출' 의혹 “결혼 후에도 있었다".

우상호 “김건희 경력 위조 ‘조국 표창장’보다 중범죄”.

김건희 , 쥴리 논란에 "내가 쥴리 아니란 것 증명하겠다".

윤석열 "'150만 원에 일하고 싶다'는데 못하게 해서야”.

경찰 "권성동 성희롱 신고 있었다 고소절차 안내 후 종결".


빨리 자라는 것은 빨리 시든다. 천천히 자라는 것이 오래간다.

- 조시아 G. 홀랜드 -


최근 대한민국의 대통령 후보라는 사람을 보면 사람도 매한가지인 모양입니다.

‘국민이 불러낸 대통령 후보’라고 주장하지만, 날이 갈수록 불러낸 사람만 민망하게 만드는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코로나19로 우울한 나날이 더 짜증 나지 않도록 빨리 시들어 버렸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도 건강하게…


류효상 올림.

용기없는관찰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