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액자의 진화 ‘움직이는 미술관’

일렉트릭 오브젝트(Electric Objects)는 동명 스타트업 회사가 인터넷은 지구상에 있는 어떤 미술관이나 박물관보다 예술 작품이 넘쳐난다는 컨셉트를 내걸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화면에서 좋아하는 일러스트나 GIF 동영상을 공유, 게재할 수 있게 만든 디지털 액자다. 이 제품은 단순히 JPEG와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는 기존 디지털 액자와 달리 반사 방지 가공 처리를 한 풀HD 해상도를 지닌 23인치 스크린을 곁들인 미니 컴퓨터다. 벽에 걸어두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전용 앱을 이용해 일러스트나 GIF 동영상 등을 원하는 시간에 디스플레이를 통해 반영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내부에는 ARM 듀얼코어 1GHz 프로세서에 램 1GB, 저장공간 2GB를 갖췄고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지원한다. 전원을 연결하고 항상 켜둔 상태여도 소비전력은 일반 전구 1개를 쓰는 정도 수준이고 시간대에 따라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 개발자용 SDK도 배포할 예정.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아 이미 목표액보다 10배가 넘는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가격은 499달러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electricobjects/electric-objects-a-computer-made-for-ar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