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에 만들어본 중국요리 [동파육 목이버섯무침 포두부무침 어향가지]

오랜만에 카드 하나 올려봅니다.

에러가 많아서 허탈함에 한 반년은 안올리고 지냈는데, 이제쯤엔 좀 괜찮아졌으련가... 싶기도 합니다.


복귀작, 시작해 봅니다.


연휴에 가족들과 즐거운 한잔을 위해 만들었던 음식들입니다.

중국요리라고 거창하게 적었지만 사실은 '닮은 요리' 정도일 뿐입니다.

중국산 향신료 하나도 없이 한국조미료만으로 만들어낸거라 맛이 좀 비슷은 해도 똑같진 않습니다.

그래도 느낌적으로 유사하기도 하고, 제법 맛도 있습니다.

동파육 东坡肉/동포로우 닮은 요리 주재료 : 삼겹살, 통마늘, 파채, 청경채

중국 정통의 동파육은 찜요리에 가깝고 짭짤함이 좀더 강하고 약간의 향신료 향에 고기의 부드러움이란 이루말할 수 없을 정도 입니다.



양반목이 凉拌木耳/량빤무얼 닮은 요리 주재료 : 목이버섯, 파프리카,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중국의 정통 목이버섯무침은 라오추(老醋)라는 짙은 색상의 묵은 식초를 사용하기 때문에 라오추가 없으면 똑같은 맛을 내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제법 맛있게 무쳤는데, 중국보다는 한국음식같은 느낌이 좀 들긴 합니다.



랄반두부피 辣拌豆腐皮/라빤또푸피​ 주재료 : 포두부, 당근, 양파, 파채

조선족 음식점이나 양꼬치 전문점에서 자주 볼수 있는 건두부무침 입니다. 매콤 새콤한 소스에 꼬들꼬들한 포두부가 무쳐져 맛이 제법 좋습니다. 양꼬치와 함께 먹으면 아주 일품이긴 합니다.

일반 중국음식점에서는 보기 어려운걸 봐선, 조선족 음식으로 보이고 어찌어찌 보면 그 원류는 한국의 매콤한 무침요리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어향가지 鱼香茄子/위샹치에즈 닮은 요리 주재료 : 가지, 갈은 돼지고기, 청양고추, 홍고추, 양파, 대파

안주인께 매우 칭찬 받은 요리 입니다. 중국의 어향소스 맛과 제법 유사한 맛이 나는데, 좋아하는 가지를 이용하다보니 더욱 잘 먹었습니다. 가지를 조금만 덜 익혔으면 좋았겠다 싶은 점을 제외하고는 상당히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뒤적여보시면 찾아보실수 있고 보기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시간이 많은 주말 시간에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by MHKing

春夏秋冬走好运 东西南北遇贵人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