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한 약속을 반드시 지켜주세요. 아이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우리 아이의 인내심 키워주세요 신뢰는 무엇일까요? 사실 간단한 진리이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아이들에게 흘러 보낸 약속이라도 반드시 지키는 것, 그것이 아이들에게는 신뢰의 시작점입니다. 물론 생후 12개월까지 아이를 향한 양육자의 태도 등이 신뢰를 쌓는 기본적인 구축이 되기는 합니다만, 아이가 세상에 대한 인식을 해내면서 조금 더 신뢰로운 경험에 지속적으로 노출 된다면, 이 보다 더 좋은 만족지연. 즉 인내심을 성숙시키게 하는 것은 없을 듯 여겨집니다. 인내심이란 훈육의 일부일 수도 있습니다. 참고 견디는 것이 아이 발달 수준에서 적절하게 상호작용 되었을 때 아이들은 그 기다림에 대해 강한 성취감을 경험하여, 또 다른 도전에 시도할 수 있는 심리적 배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어제, 오늘 아이하고 약속을 하셨나요? 아이가 기다리면 바로 약속한 보상을 주세요. 약속했지만 부모가 보기에 그냥 넘겨도 된다고 여기셨다면, 그것은 옳은 방향의 아이와의 상호작용이 아니랍니다. 반드시 약속한 것을 지켜주세요. "오늘은 바쁘니까. 다음에. 내일 하자.." 등의 표현보다는, 아이가 힘든 기다림의 시간을 통해 보상을 받는 경험을 배우게 해주세요. 우리 사회는 작은 신뢰 속에 성장합니다. 그것은 가정 내에서 시작되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양육자와의 신뢰 경험이 없다면, 아이는 당연히 다음에 그 경험에 대해 기다릴 수 없게 됩니다. 좋은 보상보다는 작은 보상이라도 아이와 약속을 지켜가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향후 아이에게 긍정적으로 자신과 세상을 신뢰하며 성공 경험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순간이랍니다. - [연재] 상담심리전문가 탁윤희의 부모와 아이 사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