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노하우 공유해요(긴 글 주의)

안녕, 저번에 내가 영어공부 재밌게 하고 있다고 쓴 글(무료 영어 회화 사이트 에피소든 추천글)이 반응이 좋아서 이번엔 개인적인 영어 공부 노하우를 공유해보려고 왔어..! 일단 4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어 1. 단어 2. 쓰기 3. 환경 4. 발음 그럼 하나씩 정리해볼게! 1. 단어 일단 우리는 외국인이잖아? 그래서 우린 영어의 아주 기초적, 기본적인 부분은 어쩔 수 없이 외워야 한다고 봐. 그렇지만 단어는 정말 무수히 많고... 지금도 새롭게 생겨나고 있지... 그래서 무작정 외우면 정말 괴로워. 근데 단어를 외운 다음에 바로 그 수준에 맞는 영어책을 읽잖아? 그럼 아까 외웠던 단어가 나와. 무지 반갑게 느껴짐. 단어+독해 둘 다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강추하는 방법이야. 단어 외우고 영어책 읽기! 책 종류는 그냥 본인이 좋아하는 걸로~! 그리고 영어로 대화할 때 단어들만 캐치해도 반은 알아듣게 되더라고. 그러면 회화에도 거부감이 없어질거야. 기본기를 이렇게 쌓은 다음에는, 이제 어려운 단어를 외워야겠지?... 근데 솔직히 말하자면 난 토익 토플 공부가 도움이 됐어 ㅋㅋㅋㅋ 아 농담이 아니라... 시험 단어잖아.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외우게 된다니까. 그리고 나는 전에 말했던 무료 영어 회화 사이트 에피소든 추천한 것처럼 ‘무료’를 되게 좋아하거든?ㅋㅋㅋ 그래서 무료 단어 퀴즈 어플 같은 거 깔아서 하나씩 도장깨기 하는 것도 완전 추천해. 아 그리고 이건 약간 희한한 방법이긴 한데 SAT 빈출 단어들 공부했다가 토익 단어 공부하면 지인짜 쉽게 느껴짐. 그래서 잠깐 SAT 단어들 훑어만 보는 것도... 나름 좋은 방법...?

글구.. 유튜브에 단어 외우는 방법 신박한 것들 진짜 많더라. 우리에겐 언제나 유튜브가 있어... 2. 글쓰기 외운 단어로 직접 글을 써보면 효과가 3배로 늘어나. 단어를 외울 때 예문을 쓰면서 외우듯이! 이걸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영어로 일기쓰기’야. 되게 유치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차곡차곡 쌓이면 진짜 좋은 자료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글에 있는 매력적인 영어 표현을 메모해뒀다가 써보는 과정도 굉장히 재미있어. 시중에 파는 영어 표현 책들도 있는데 너무 많아서 고르기 어려울 때는 영자신문 추천해. 영자신문이 좀 부담스러울 때는 타임즈 같은 영어 잡지나 영자신문 중에서도 관심있는 분야나 엔터테인먼트 쪽을 읽으면 다가가기 쉬울거야 :) 3. 환경 영어의 핵심은... 그냥 영어에 엄청 둘러싸야 있어야 한다는 거야. 영어에 많이 노출되면 귀와 입이 조금씩 트이고 영어를 공부하고 싶어지기 때문이지. 일단 나는 영화, 미드 등 재미있는 영상을 많이 보는 것부터 시작했어. 미드 추천은 이 글 반응이 좋으면...ㅋㅋㅋ 따로 포스팅하도록 할게. 요즘 에피소든에서 만나는 외국인들이랑 미드 영화 얘기하는데 너무 재밌음 근데 미드로 정식 영어 공부를 하는 것엔 한계가 있어. 좀 더 교양 있는 영어 콘텐츠를 자주 접할 필요가 있어. 그런 의미에서 오디오북으로 영어를 딱 부담없이 쉽게 자주 접할 수 있어. 특히 원서로 이미 읽은 책을 오디오북으로 한 번 더 접하면 바로 느껴지지 않더라도 실력이 늘어가기 시작할거야. 특이 유명 할리우드 배우들, 셀럽들이 녹음한 오디오북이 많아서 생각보다 재밌어. 이것도! 글 반응이 좋으면! 따로 포스팅할게 ㅋㅋㅋㅋ 4. 발음 음... 이건 지극히 내 주관적인 생각이니 스루할 사람들은 스루해! 발음보다 뜻이 제대로 전달되는 게 중요하다고는 하는데... 나 같은 경우는 아닌 것 같아. 왜냐면 좋은 발음으로 말하면 자신감이 생기고, 자신감이 생기면 영어가 덜 싫어지고, 덜 싫어지면 영어를 조금씩 더 공부하게 되거든. 회화는 말할 것도 없고. 그럼 발음이 좋아지는 법은 무엇이냐?! 발음 하나는 정말 원어민 소리를 많이 들은 사람으로서 확실하게 추천할 수 있는 방법인데, ‘성대모사’를 한다고 생각하면 돼. 쉐도잉하면서 연습해도 되는데 제스쳐, 표정 같은 걸 같이 따라하면 더 재밌기도 하고 훠어얼씬 자연스러워. 아 어쩌다 보니... 글이 넘 길어졌는데 영어 공부가 막막한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작성했어 :) 그리고 내가 계속 말하는 에피소든도 그렇고 유튜브에 있는 TEDtalk도 그렇고 아까 말한 무료 어플들도 그렇고... 영어는 무료 자료들이 진짜진짜 많아. 그래서 괜히 학원 가지 말고 잘 서치해서 뽕뽑으면 좋겠어!

귀요미 고양이로 마무리..😻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