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정부, 불법 만화복제 소탕 나서... "중국, 한국이 주요 단속대상"

GIF

일본 정부가 전 세계 인터넷사이트를 대상으로 자국 만화와 애니메이션 불법 복제 근절에 나섰습니다. 아예 뿌리를 뽑겠다는 강력한 의지입니다. 주요 단속 대상국가에는 부끄럽게도 한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본 경제산업성은 불법복제 만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약 300여 개 인터넷사이트 운영자를 찾아내 향후 5개월 내에 저작권 침해물을 삭제할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기간 내 불응할 경우 법적 대응을 강구할 방침입니다. 일본 정부가 파악한 저작권 침해물은 약 580건. 서버 소재지 대부분이 중국과 한국이라고 합니다. 중국 4개 도시(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충칭)에서 일본 만화의 불법복제로 인한 손실액은 연간 5600억 엔이라는 집계도 공개했습니다. 일본 정부와 저작권자들은 불법복제 근절 캠페인을 위한 사이트 (http://manga-anime-here.com)도 만들었습니다. 이 사이트에 소개된 작품들은 적법하게 값을 치르고 볼 수 있는 링크가 함께 제공됩니다. 사이트는 아직 영어와 일본어만 제공되지만, 한국어로 경고문구가 표시된다면 창피한 일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고보니 언젠가부턴 만화책 단행본에 '불법스캔은 한국 만화를 고사 위기로 몰고 간다'는 경고문이 보이기 시작했는데, 이젠 종이로 연재되는 한국만화 자체가 사라졌네요. 늘 의아했습니다. 스캔 만화는 넘쳐나는데 왜 단속이 되지 않을까 하고요. 결과는 뭐. 다들 아시는대로죠.

From Tokyo to Seoul.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