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병, 알면 놀랄 8가지 사실

월요일 아침이면 피곤한 상태와 우울감이 높아지는 증상을 월요병(月曜病)이라고 한다. 주말을 쉬고 월요일 다시 출근을 하는 직장인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상. 월요병에 대한 사실 8가지를 정리해봤다. 첫째. 어두운 표정이다. 월요일만 되면 표정이 더 어두워진다고 말한다. 과연 그럴까. 실제 영국에서 조사한 결과 남부 지역 사람들이 처음 웃기 시작하는 시각은 오전 11시 6분, 중동부는 11시 38분이었다고. 월요일에는 오전 11시 16분이 되기 전까지는 잘 웃지 않는다고 한다. 둘째 잦은 지각. 실제로 많은 직장인이 월요일에 더 잦은 지각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조사에 따르면 많게는 절반에 가까운 직장인이 지각을 하게 된다고. 다음은 집중력 저하다. 월요일에는 직장인이 업무에 집중하는 시간은 3시간 30분밖에 안 된다고 한다. 가장 비생산적인 날인 것. 또 월요일은 자살률이 가장 높은 요일이기도 하다. 다시 한 주를 시작해야 하는 압박감과 무게 탓이다. 영국에선 자살한 남성 16%, 여성 17%가 월요일에 자살했다고 한다. 주말 자살률이 13%이니 상대적으로 월요일 자살률이 높은 편이다. 월요일은 심장병 빈도가 높은 날이기도 하다. 영국의학저널에 따르면 월요일은 심장마비 빈도수가 다른 요일보다 20%나 높다. 월요병 스트레스로 인해 혈압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다음은 불평과 불만이 많은 날이라는 것. 직장인 대부분이 월요일 출근에 대해 평균 12분 가량 불평과 불만을 늘어놓는다. 또 월요병은 모두 걸리기 쉽지만 그 중에서도 45∼54세 연령대가 걸리기 쉽다고 한다. 직장 내 주요 자리에서 근무하다 보니 업무 스트레스가 더 높고 해당 연령대가 가정에 대한 책임도 높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월요병을 달래는 방법으로는 1위는 TV 시청, 2위는 성관계, 3위는 온라인쇼핑, 4위는 초콜릿이나 화장품 구입, 5위는 휴일 계획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사는 데이터 수집과 분석, 인포그래픽 디자인, 스토리텔링 등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스젤리가 제작한 인포그래픽을 바탕으로 제공한 것이다. 관련 기사 원문은 이곳(http://newsjel.ly/issue/monday_sickness/( http://newsjel.ly/issue/monday_sicknes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