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심공원들 *_*

도심에는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어줄 풍부한 녹지가 조성된 공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국내도심공원3곳을 포함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심공원들들 소개합니다.

참고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심공원들은 땅이 넓고 현대적 도시설계가 이뤄진 영미권도시들에 많이 있습니다. 반면 역사가 오래된 남유럽도시들은 세계적인 광장이 많이 있죠..



고양 일산호수공원

동양최대규모의 인공호수를 만들어 1996년에 개장하였다.



서울 여의도공원

과거 여의도광장에 아스팔트를 걷어내고 공원으로 조성하여 1999년에 개장하였다.



부산 시민공원

하야리아미군기지가 이전한 부지에 조성되어 2014년에 개장하였다.



홍콩 홍콩공원

센트럴의 고층빌딩숲 한가운데에 자리잡은 홍콩의 시민공원으로 1991년 개장하였으며 약 20에이커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



삿포로 오도리공원

삿포로의 중심부를 동서로 관통하는 길이 1.5km의 공원으로 삿포로의 상징적인 장소다.

특히 겨울의 눈꽃축제와 여름의 맥주축제로 유명하다.



마닐라 리잘공원

필리핀의 독립영웅 호세리잘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시민공원으로 1820년, 리잘이 처형된 장소에 조성되었다

오늘날 140에이커의 방대판 면적에 리잘기념비와 중앙호수와 분수대,연못, 중국식정원을 비롯한여러개의 정원이 있는 마닐라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처가 되었다



방콕 룸피니공원

방콕의 허파역할을 하는 공원으로 1925년에 태국왕실의 토지기능으로 조성되었으며 142에이커의 면적에 울창한 숲과 호수 그리고 도마뱀등 다양한 동식물들을 만나볼수있다.



시드니 센테니얼파크

1888년 개장하였으며 360헥타르의 어머어마한 넓이에 11개의 연못과 8개의 출입문을 가진 시티인근에서 가장 큰 공원이다.



멜버른 로열보타닉가든

1846년 개정한 왕실의 정원으로 94에이커의 면적에 넓은 잔디와 수많은 식물들이 있다.

매년 2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멜버른의 대표적인 명소중 하나다



밴쿠버 스탠리파크

1888년 개장한 밴쿠버를 대표하는 시민공원으로 무려 1000에이커(405헥타르)의 어마어마한 넓이에 울창한 숲으로 이뤄져있다.

밴쿠버 다운타운과 이어져 있어서 연간 800만명이 방문하는 밴쿠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시카고 그랜트파크

남북전쟁당시 북군의 사령관이었던 그랜트장군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공원으로 시카고루프와 미시건호사이에 위치하며 약 320에이커의 넓이를 가지고 있다.

1911년 조성된 이후 확장되어 박물관캠퍼스, 버킹엄분수,미술관, 의회광장, 밀레니엄파크등이 들어서고 시카고를 대표하는 수많은 이벤트들이 열린다.



샌프란시스코 골든gate파크

1017에이커의 공공부지에 조성된 도시공원으로 센트럴파크보다 큰 미국최대의 공원이다.

매년 2400만명이 방문하는 미국에서 센트럴파크에 이어 2번째로 방문객이 많은 도시공원이다.



로스앤젤레스 그리피스파크

부동산사업가인 그리피스의 기부에 의해 1896년 개장한 LA최대공원으로 무려 4310에이커(1740헥타르)의 방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동물원과 박물관, 천문대, 헐리우드사인과 같은 인기명소가 있으며 특히 그리피스천문대의 전망이 인기이며 뮤지컬영화 라라랜드의 배경으로 유명하다.



샌디에고 발보아파크

파나마운하 개통을 기념하여 1200에이커의 부지에 조성된 샌디에고의 도시문화공원으로 박람회가 개최되어 관련시설들이 많다.

특히 세계최고동물원으로 꼽히는 샌디에고동물원이 이곳에 위치하고있다.



상파울루 이비라푸에라공원

남미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공원으로 연간 1800만명이 찾는다.

390에이커의 규모로 브라질에서 가장 큰 면적을 자랑하며 남미의 센트럴파크라 불린다.



뮌헨 영국정원

뮌헨의 몽마르뜨라 불리는 슈바빙에 위치한 910에이커의 유럽 최대규모의 공원으로 단순면적은 뉴욕의 센트럴파크보다 더 크다.

1789년에 영국인물리학자 벤자민톰슨의 조언에 따라 영국식 정원이 조성되었으며 넓은 잔디와 중국탑, 야외에서 맥주를 마실수있는 비어가르텐으로 유명한 뮌헨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시민공원



베를린 티어가르텐

베를린의 중심부에 있으며 520에이커의 면적을 가진 베를린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1527년부터 조성되기 시작하였다.

이후 계속 확장되어 세계최고동물원중 하나인 베를린동물원이 들어섰으며 2차세계대전후 공원중앙에는 전승기념탑이 세워졌다.

동물원외에 영국식정원과 호수,기념관등이 위치하고 있는 현재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도심공원



암스테르담 폰델공원

암스테르담내에 있는 120에이커의 공공도시공원으로 1865년에 개장하였다.

연간 1천만명이 방문하는 장소로 공원내에는 장미정원과 야외극장,놀이터, 레스토랑, 여러 조각상들이 있다.



스톡홀름 유르고르덴

스톡홀름의 최고 관광지이기도 한 유르고르덴은 17세기 스웨덴왕실의 사냥터를 공원화하여 다양한 박물관들과 놀이공원인 그루나룬드, 미니동물원 그리고 세계최초의 야외박물관인 스칸센등이 들어섰다.

스톡홀름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휴양지이자 관광지로 매년 천만명이상이 방문한다.



오슬로 프로그네르공원

비겔란공원으로도 불리는 이곳은 1750년에 개장하였으며 바로크양식의 넓은 야외정원과 함께 세계적인 조각가 비겔란이 그의 제자들과 제작한 조각작품 200여개가 전시되어 있다. 외국에서 온 관광객들은 바로 이 조각작품을 보기위해 찾는다

110에이커의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매년 오슬로시민을 포함한 200만명의 사람들이 방문한다.



더블린 피닉스파크

1750에이커의 광활한 부지에 조성된 도시공원으로 1662년 만들어졌으며 넓은 초원으로 인해 17세기 이후 사슴떼들의 서식지가 되었다.

더불린동물원과 웰링턴기념비, 매거진퍼트, 여러 정원과 교황의 십자가등이 있다.



파리 뤽상부르공원

루이13세시기인 1612년 뤽상부르궁전이 건설되면서 주위를 프랑스식 정원으로 만든 곳으로 파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원으로 손꼽힌다.

특히 궁전앞에 1620년 건설된 메디치분수가 유명하다.



바르셀로나 구엘공원

전세계에서 3번째로 유명한 도심공원

가우디의 후원자인 사업가 구엘에 의해 1914년 조성되었으며 가우디건축의 진수를 볼수있는 곳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가우디의 여러 건축작품들이 펼쳐져 있으며 바르셀로나 시민들의 안식처로서뿐 아니라 전세계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명소이다.



런던 하이드파크

전세계에서 2번째로 유명한 도심공원

센트럴런던에 위치하며 웰링턴아치가 있는 버킹엄궁서쪽에서부터 남쪽으로 켄싱턴가든에 이른다.

영국왕실의 사냥터였던 땅을 기반으로 1637년에 350에이커부지의 공원이 조성되었다.

특히 공원내에 있는 자유발언대인 스피커코너는 서구 민주주의문화의 상징적인 장소로 당시 런던에서 활동하던 칼마르크스와 블라디미르 레닌, 조지오웰등이 이 발언대에 올라 사상을 주장했던 곳으로 유명하다.



뉴욕 센트럴파크

말이 필요없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도심공원이자 현재 전세계도심공원들의 모델

19세기 뉴욕의 맨해튼에 런던의 하이드파크와 같은 도심시민공원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부지확보후에 1857년 개장하였다.

이후 843에이커의 면적에 연간방문객수가 4200만명에 이르는 세계최고의 도심공원으로 성장하였다.

공원내에는 더몰,베데스다분수,보트하우스,스트로베리필즈,오나시스호수등 수많은 명소들이 위치하고 있으며 수많은 콘서트와 무료공연이 열리고 헐리웃영화에도 가장 많이 등장하는 장소이다.

출처ㅣ디시 도시갤러리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