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 22/05/30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권성동 원내대표는 국무조정실장에 내정됐던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직을 고사한 것에 대해 “윤 행장이 인사대상자로서 현명한 판단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검증 과정에서 마음의 상처를 줘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윤석열 성격에 권성동은 앞으로 윤핵관이 아니라 그냥 관계자 아닐까 싶다~


2. 이준석 대표가 이재명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에 대한 공세를 퍼부었습니다. 민주당 내부에서도 각기 다른 목소리가 나오는 것을 두고선 "민주당의 콩가루 정체성" "거짓말쟁이" "아무 말 대잔치"라는 원색적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원래 겁먹은 개새끼가 크게 짖는 법… 선거 끝나면 성 상납 의혹 해결해야지?~


3. 윤석열 대통령이 여성을 중용하는 인사 기조가 가시화하면서 새 정부 초대 공정거래위원장에 여성을 발탁할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대통령실은 “공정거래위원장의 여성 발탁을 위해 윤 대통령이 노력하는 거 같다"고 전했습니다.

외신 기자 한마디에 쪽팔린 건 알겠다만은 여성도 여성 나름 아니겠어~


4. 민주당이 ‘2010년의 한명숙, 2016년 정세균처럼’을 외치며 지지층의 ‘투표 독려’ 캠페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후보에 크게 밀리는 것으로 나오는 여론조사 때문에 투표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는 호소입니다.

절박한 심정이야 민주당보다 국민이 더 하지… 그러게 진작 잘 좀 하지~


5. 6·1 지방선거에서 서울의 관전 포인트는 구청장 선거 승패로 엇갈리는 권력 지형도입니다. 현재로는 국민의힘 구청장은 최대 20명에 가깝게 늘어날 가능성이 있고 반대로 민주당 구청장은 한 자릿수까지 떨어질 수도 있어 보입니다.

윤석열-오세훈에 이어 구청장까지?… 서울시민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6. 6·1 지방선거 사전투표율이 20.62%를 기록했습니다. 일각의 사전투표 불신론·음모론에도 성숙한 시민의식과 높은 정치 참여로 사전투표율이 선거를 치를수록 높아지면서 사전투표가 확고한 선거문화로 정착되는 분위기입니다.

불신론, 음모론 주장하는 사람들이 누구더라? 대부분 국민의힘이던데~


7.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과거 발언 논란과 이해충돌·부동산 투기·아들 병역 의혹 등이 잇달아 제기되고 있습니다. '아빠 찬스' 논란으로 낙마한 정호영 후보자에 이어 김 후보자 청문회도 난항을 겪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여성이면 뭔 말을 하고 뭔 짓을 해도 상관없나? 그런 게 치매 증세 아닌가?


8. 경찰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딸 논문 대필 의혹 수사에 본격 착수합니다. 한 장관 측은 논문 대필 의혹에 "고교생의 학습 과정에서 연습용으로 작성된 것으로 실제 입시에 사용된 사실이 없으며 사용할 계획도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알아서 한다’는 말이 진짜인지 아닌지는 보면 안다고? 나는 안 봐도 아는데~


9. 조선일보는 박지현 위원장이 대국민 사과 후 3일 만에 백기를 들었다고 전했습니다. 또, 박 위원장이 ‘선거 앞두고 내부 총질한다’는 거센 비난에 부딪혔고, 결국 사과했다’며 “옳은 말 한 사람이 사과하는 민주당”이라고 전했습니다.

망언과 거짓말을 일삼는 사람이 내각에 들어서고 공천받는 국민의힘은?


10. 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부산저축은행 부실 수사 의혹과 신천지 수사 방해, 부동시 의혹’에 대해 풍문·추측으로 수사할 수 없다며 각하 처분했습니다. 고발단체는 재정신청은 물론 공수처장 등을 직무유기로 고발할 예정입니다.

풍문과 추측에 불과하면 고발 당시 각하했어야지~ 장난하니?~


11. 영화 '브로커'의 배우 송강호가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품에 안았습니다. 칸이 사랑하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송강호의 협업, 전 세계에 어디에서든 통할 스토리로 칸 마켓에서는 171개국에 선판매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잘 차린 밥상에 숟가락 하나 얹으신 배우 송강호 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12. 서울 지역 자장면 평균 가격이 6000원을 넘었고, 칼국수 평균 가격도 8000원을 뚫었습니다. 이상기후와 우크라이나 사태로 국제 밀 가격 급등으로 국제 곡물 시장이 추가로 불안정해진 만큼 추가적인 외식 가격 인상도 우려됩니다.

냉면 한 그릇에 만 원 넘은 지가 언제더라? 곡물 가격이랑 큰 상관 없는 듯…


13. 어린이 19명 등 21명의 목숨을 앗아간 미국 텍사스주 초등학교 총격 사건 당시 경찰의 대응이 총체적으로 실패했다는 사실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당시 경찰 서장은 총기 난사가 아닌 인질 대치극 상황으로 오판했습니다.

지도자 한 사람의 오판으로 많은 사람의 희생이 따를 수 있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14. 미국의 한 제약사가 지난주 임상3상 중간 결과를 공개하면서 증시가 급등했습니다. 자사가 개발 중인 원형탈모증 치료 약이 효과를 보였다는 게 주 내용으로 종목명 CNCE는 지난 한 주 미국 나스닥에서 30%가량 주가가 올랐습니다.

탈모는 치료가 가능할지 모르지만, 대머리 유전은 글쎄요…


여야, 추경 극적 합의로 371만 명 600만~1000만 원.

오세훈 "민주당 바닥 드러내, 이재명·송영길 퇴출해야".

김승희, '문재인 치매' 발언하며 "주눅 들지 않겠다" 호언.

조선일보 '문 대통령 훼방 도 넘다' "표현 근거없어" 제재.

윤 대통령, 신임 특허청장에 이인실 여성발명협회장 내정.

한동훈 직속 '인사 검증' 조직, 내달 7일 본격 업무 시작.

경북 군위에서 이장이 대리투표 의혹 불거져 경찰 수사.

윤호중, 박지현과 갈등에 "선거 후 논의 진행될 것".

코로나 확진자는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투표.


평범한 지식을 산더미처럼 쌓는 것보다 삶에 필요한 지식을 조금 아는 것이 현명하다.

- 톨스토이 -


많은 것을 안다고 세상을 꼭 잘 사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그렇다고 세상사 전부 관심 없이 사는 것은 책임과 의무를 다하지 않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5월도 이제 하루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계절의 여왕 5월을 그렇게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나의 권리를 이야기해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류효상 올림.

용기없는관찰자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6월 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6
0
3
2022년 6월 3일(금) 추천 시사만평!
csswook
4
1
0
2022년 8월 9일(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9
1
0
폭우 속에도 존재했다…시민 구한 '영웅들'
newsway
13
2
1
'답답해서 내가 찍는다' 메가폰 직접 잡는 국내 배우들
newsway
7
5
1
2022년 8월 8일(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8
1
1
할리우드 영화를 한국에서 최초로 개봉하는 이유
Mapache
19
6
1
8월 1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0
1
1
8월 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8
0
1
반지하 일가족 생명까지 앗아 간 이번 폭우로 새삼 대통령의 자리를 생각해 본다. 2020년 8월 2년전 딱 이맘때, 큰 비가 와서 온 나라가 물난리가 난 때가 있었다. 그때 문재인 전대통령은 영.호남을 오가며 직접 현장을 살피고 수해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줬다. 그뿐 아니라 문재인대통령이 경상,전라,충청권을 방문 하던 그날, 김정숙여사는 아무도 몰래 또다른 수해지역 강원도 철원을 방문하여 흙탕물에 뒤집어 쓴 가재 도구며 살림살이들을 씻고 닦아서 정리하는 자원봉사 하던 일이 있었다. 그때 그 마을 사람들은 처음엔 그 아줌마가 김정숙여사인줄 몰랐다고 한다. 우리에게 이런 대통령과 영부인이 있었다는걸 잊지 말았으면... 페북(펌) 백기호 님
plus68
12
1
2
2022년부터 바뀌는 전기공사방법.jpg
Voyou
20
5
1
대ㆍ단ㆍ함!!!!!!!!!!!!!!!
bjjj
18
1
3
8월 10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9
0
0
2022년 8월 10일(수) 추천 시사만평!
csswook
7
1
1
8월 1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5
0
0
5살!! 어설프면서 전문가라고 착각??무섭다
bjjj
8
0
0
●알고갑시다 ~~!!!●자연재해 + 인재가 같이 겹쳤다는 점~~!!!●컨트롤타워가 없는 무정부상태~~!!!●각자도생~~!!!
ks20158719011
2
0
0
오! 천잰데?
plus68
6
3
3
1호선 광인 짤의 진실.jpg
dokkebii
44
4
4
👍👍
plus68
10
0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