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쉬운 엄마와 과학놀이 2. 매직 우유 컬러 놀이

이것도 매우 기발하네요. 쉬우면서도 아이들이 넘 좋아할 것 같아 소개합니다 :-)! 집에 있는 재료로 충분하고요, 아무래도 아이들이 입에 집어넣을 수 있으므로, 물감보다는 안전하게 식용색소를 쓰시는게 좋다고 해요! ★준비물 : 넓적한 1회용 플라스틱 그릇, 식용색소, 퐁퐁(그릇닦을 때 쓰는) 이쑤시개나 성냥, 우유 약간 ★방법 (엄마가 해주는 것도 좋지만 아이가 직접 해보도록 이끌어 주세요 - 위에 사진을 넘겨보시면 한눈에 파악되실 꺼에요! ) 1) 그릇이 우유를 살짝만 잔잔하게 부어주세요 2) 그 위에 여러 색깔의 식용색소를 살짝살짝 뿌려주세요 3) 이쑤시개나 성냥에 퐁퐁을 뭍여서 그릇위를 이리저리 휘저어보세요! 4) 그러면 여러가지 재미난 물결과 반응들이 일어난답니다. 짜잔! 아이가 완전 신기해해요~ 이렇게 되는 이유는, 우유안에 있는 단백질 성분과 퐁퐁의 성격이 상반되기 때문에 둘이 만나면서 일어나는 화학적 반응이라고 합니다. 아이에게 간단히 설명해주면 신기해해요! 집에서 꼭 오늘 한번 해보세요 :-) 초등학생 저학년 아이들도 완전 좋아하는 놀이라고 합니다!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기. 이뿐 딸아이가 있어용. 동생 생각 중이에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