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람.

7시 출발 삼전역에서 9호선 타고 고속터미널역에서 7시40분 3호선으로 환승, 8시5분 경복궁역 4번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돌아 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걸어가면 분수대가 나오고 길건너 무궁화공원, 청와대 정문이 있고 8시20분 도착했다.

정문 맨 오른쪽 사전예약 바코드 줄에 서서 9시부터 입장하니 9시10분.

본관 내부 줄서서 보고 관저쪽으로 가다 왼쪽으로 미남불, 오운정 먼저 보고 관저도 줄서서 관람했다.

춘추관으로 내려가다 상춘재와 녹지원은 다음에 보기로 하고 춘추관문으로 나와 9시54분 북악산 등산길로 올라갔다.

만세동방, 청운대를 거쳐 10시50분에 북악산(=백악산) 342m을 찍고 창의문쪽으로 하산하여 통인시장에서 한우 소머리국밥으로 점심을 해결했다.

백악마루 오른쪽 소나무 아래에서 글을 쓰고 있는데 50대로 보이는 여자가 내가 앉은자리가 좋아보인다고 하여 약간 아래로 양보해줬더니 남자가 종이컵보다 큰 플라컵으로 막걸리 한잔과 오이 조각 두개를 줘서 얻어먹고 즐거운 맘으로 하산했다.

큰 호기심이라는 밑천으로 역사와 식물, 영화, 시쓰기를 좋아하는 Albert Shin.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