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구의 약 1.5%를 차지하는 유대인들은 미국 전체 GDP의 20% 이상을 장악하고 경제, 문화, 스포츠 등 주요 분야를 차례로 접수하였다. 이러한 그들만의 원동력이 탈무드의 가르침 때문이라는 것이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다음은 세계를 움직이는 1%의 유대인이 남긴 명언이다.
1. 천재 과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612 나는 상상력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예술가다.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상상력이다.
I’m an artist who has no shortage of using imagination freely. Imagination is more important than knowledge.
2.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빌 게이츠
649 능동적으로 상대방에게 적응하는 태도를 갖추면 좋은 관계를 갖게 될 수 있을 것이다.
Having an attitude that adapts actively to the other party will lead to a good relationship.
3. 페이스북을 만든 마크 저커버그
662 내가 자신에게 매일 묻는 말은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가?”이다.
Every day I ask myself, “Am I doing the most important thing I can do? Is this”
4. 20세기 최고의 펀드투자가 조지 소로스
705 내가 부자인 이유는 단지 내가 잘못했을 때 알았기 때문이다. 나는 실수를 인지함으로써 살아남을 수 있었다.
The only reason I’m rich is because I know when I’m wrong. I could survive by recognizing my mistake.
5. 할리우드의 거물 스티븐 스필버그
766 우리는 모두 매일 다른 사람이다. 나는 우리 인생을 통하여 우리가 매일매일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We’re all different people every day. I have never thought of us as the same people every day in our lives.
---
★ 화제의 도서 ★
5천 년 동안 그들은 어떻게 부와 성공을 얻었나
『부와 성공의 인사이트, 유대인 탈무드 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