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맥주]: 243. Anna - Hill Farmstead Brewery(스탠다드가 왜 훌룽한지 보여주는 맥주)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맥주는 지금도 여전히 최고의 맥주 양조장으로 언급되는 미국 버몬트 주에 위치하고 있는 힐팜스태드 양조장의 안나 맥주입니다.


이 맥주는 기타 힐팜 맥주 처럼 양조사 가족 이름을 사용해서 출시된 맥주입니다.

지역 야생 꽃 꿀을 사용하여 만든 팜 하우스 에일이며, 유럽 재료도 사용하여 세종 캐릭터도 같이 구현하는 의도가 보이기도 합니다.


맥주 정보;

이름:Anna

ABV: 6%

IBU: N/A


먼저 잔에 따라내면, 약간 탁한 오랜지색을 띠면서 맥주 헤드는 짧은 유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을 맡아보면, 주로 허브, 레몬 시트러스, 풀내음 향이 느껴집니다. 상당히 단순 명료하며 향의 강도는 은은한 편입니다.


마셔보면, 적절한 탄산감과 낮은 알코올 부즈는 맥주의 음용성을 높게 느끼게 해줍니다.

허브, 레몬 위주의 시트러스 캐릭터가 인상적이며 홉의 캐릭터도 절제되지만 맥주의 밸런스를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팜 하우스 에일의 정석

어떻게 보면 눈에 띄는 캐릭터는 없어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인상적이지 않다고 생각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말 완성도가 높은 맥주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높은 음용성에 양조장의 캐릭터가 확실히 느껴줘 재미와 편안함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몇 안되는 맥주라고 생각됩니다.

한국에는 가끔 케그로 수입되는데 가격이 조금 나가지만, 기회되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