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사기도 무섭다!… 스팀세일 저렴한 타이틀 살펴보기

1만 5,000원 이하의 평가 좋은 게임들

각종 경제지표가 요동치는 요즘이다. 가장 사소한 지출조차 더는 즐거움이 아니라 진땀 나는 모험이 되어간다. 이런 와중 스팀 세일은 어김없이 계절 따라 눈치 없이 찾아왔다. 그렇지만 ‘이게 맞나?’ 따져보며 카드를 만지작거리는 동안 어느새 세일 기간은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다.


같은 고민에 빠진 유저들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게임 10개를 꼽아봤다. 다만 ‘고작 1만 원’ 정도로는 만족스러운 소비가 어려워진 건 외식뿐만 아니라 게임 세일에서도 마찬가지인 듯하다. 전반적으로 주춤해진 할인율을 고려, 1만 5,000원을 기준 삼아 그 이하 게임을 선정했다.



1. <프로젝트 좀보이드> 13,700원


오랜 개발기간에 걸쳐 꾸준히 발전 중인 아이소매트릭 좀비 오픈월드 서바이벌이다. 평범한 시민 신분으로 최대한 오래 좀비들로부터 살아남는 것이 게임의 주된 내용. 콘셉트에 맞춰 ‘당신은 이렇게 죽었다’는 멘트와 함께 게임 세션이 시작되는 점도 인상적이다.


얼리액세스 기간이 길어 원성을 사기도 하지만, 그런 만큼 탐험, 건설, 액션, 호러, 육성, 농사, 클래스 등 샌드박스 게임에 어울리는 여러 시스템적 요소를 갖추고 있어 현재는 즐길 거리가 많아진 상태다. 특히 2021년 말 출시한 ‘41 정식빌드’ 이후 더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멀티플레이와 한국어를 지원한다.



2. <오버쿡드 2> 6,500원


‘파티게임’을 꼽을 때면 매번 리스트에 오르는 스테디셀러. 최대 4인의 플레이어가 재료손질, 조리, 플레이팅, 서빙, 설거지 등 식당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함께 소화하는 협동, 타이쿤, 퍼즐 게임이다.


다양한 기믹이 마련된 스테이지 안에서 제한된 시간 안에 목표한 만큼의 음식을 서빙해야 무사히 클리어할 수 있다. 후반부로 갈수록 게임플레이를 방해하는 다양한 장애물과 기믹이 등장하기 때문에 협동은 점점 어려워진다. 고의로 유저간 동선이 꼬이게 만든 악의적(?) 레벨 디자인이 백미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좌충우돌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3. <코어 키퍼> 12,150원


지난 3월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작 <코어 키퍼>도 할인에 돌입했다. 할인율은 10%에 불과하지만 1만 2,15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얼리액세스 상태인데도 콘텐츠 분량과 완성도 측면에서 아쉽지 않다는 평가다. 출시 1주일 만에 25만 장 판매를 넘어서는 등, 인디게임으로서 주목할 만한 판매성적을 올리기도 했다.


고대 유물에 홀려 지하로 추락한 주인공 일행이 동굴을 탐험하며 생존 기반을 쌓고 유물의 비밀을 찾아 나간다는 설정의 협동 제작 생존 게임이다. 탐사, 기지 건설, 제련, 채굴, 농사, 요리, 장비, 육성, 근거리 및 장거리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4. <웨이스트랜드 3> 13,530원


1988년 출시한 고전 RPG <웨이스트랜드>의 두 번째 후속작. 멸망한 세계를 배경으로 황무지, 야만스러운 폭력, 첨단기술, 괴상한 단체들, 영웅과 악당 등이 두서없이 난무하는 가운데 정의로운 무장조직 ‘데저트 레인저’의 활약상을 다룬다. 이러한 기본 설정에서 짐작할 수 있는 것처럼, 1편은 <폴아웃> 시리즈 전반에 많은 영향을 준 게임으로도 알려져 있다.


3편은 2014년 출시한 2편에 비해 더욱 다채로운 육성방식, 깊이있고 흥미로워진 전투, 대사 및 스토리의 완성도 향상, 그래픽 개선을 통한 연출 몰입감 강화 등 여러 측면에서 많은 발전을 이뤘다는 평가다. 좋은 게임이 드물었던 2020년 출시해 RPG 마니아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유저 한국어 패치가 완성되어 있다.



5. <하우스 플리퍼> 13,000원


현실에서는 힘든 노동도 게임에서만큼은 힐링 수단이 될 수 있다. 낡은 집을 청소하고 수리하는 직업 시뮬레이션 게임 <하우스 플리퍼>가 절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주인공은 인테리어, 청소, 수리 의뢰를 통해 예산을 확보한 뒤, 이를 통해 현재 거주 중인 주택을 개조, 판매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불려 나간다. 스킬 레벨업 시스템, 다양한 가격대의 아이템 등을 통해 성장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다만 성향에 따라서는 정적이고 반복적인 게임플레이에 ‘불호’를 느낄 가능성도 있다. 유료 DLC 의존도가 큰 콘텐츠 추가 방식도 평가가 갈리는 부분.



6. <컵헤드>14,700원


레트로 카툰 스타일의 핸드 드로잉 아트, 독창적인 보스 캐릭터 디자인, 마니아를 설레게 하는 어려운 난이도 등 여러 장점으로 무장한 횡스크롤 액션 아케이드 게임 <컵헤드>도 할인에 돌입했다.


<컵헤드>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바 있다. 비록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했지만, 제작 사실 자체로서 IP의 인기와 독창성을 어느 정도 증명한 셈. 6월 30일 출시한 확장팩 <더 딜리셔스 라스트 코스>는 새 주인공 ‘미스 챌리스’와 신규 지역을 추가하면서 본편에 버금가는 호평과 사랑을 받고 있다.



7. <어 웨이 아웃>8,250원


많은 사랑을 받은 코옵 액션 어드벤처 <잇 테이크 투> 제작진의 이전 작품이다. <잇 테이크 투>에 만화 같은 상상력이 가득했다면 <어 웨이 아웃>은 할리우드의 범죄·버디·액션 영화를 연상시키는 분위기와 게임플레이를 특징으로 한다. 각자의 이유로 감옥에서 탈출해야 하는 두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우정과 인간애 등의 테마를 이야기한다.


<잇 테이크 투>를 먼저 즐긴 유저라면 다양하게 변화하는 게임 시스템, 협동 과정을 통해 강화하는 캐릭터 간 유대감 등에서 두 게임의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다만 협동 메카닉과 스토리 양쪽에서 참신성이 부족하다는 사실은 단점으로 지적할 만하다.



8. <킹덤 컴 딜리버런스>9,300원


지난달 말 발매 약 5년 만에 500만 장 판매 기록을 올린 체코 워홀스 스튜디오의 정통파 오픈월드 RPG. 다른 중세 배경 게임들과 달리 초자연 현상이나 지배계층의 이야기를 내세우는 대신 평범한 중세인을 주인공 삼은 리얼한 게임플레이가 매력 포인트다.


주인공의 선택에 따라 다양하게 해결할 수 있는 퀘스트 시스템, 풍부하고 깊이 있는 스토리 등으로 서양식 RPG 마니아들의 너른 사랑을 받았다. 게임 초반에 버그 문제로 발생했던 부정 평가를 끝내 대부분 극복해냈을 정도로 성실한 사후관리 역시 손꼽히는 특징이다. 다만 DLC의 품질 및 값어치 측면에서는 많은 호평을 받지 못했다.



9. <옥시전 낫 인클루디드> (산소미포함) 10,400원


국내에서는 <산소미포함>이라는 제목으로 더 많이 알려진, <굶지마> 제작사 클레이의 생존·경영 게임이다. 우주공간을 표류하는 소행성 안에서 ‘복제체’들을 잘 통제해 살아남고 행성에 정착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허기나 수면과 같은 기본적인 생존 문제 해결은 물론 온도, 중력, 오염, 대류, 질병 확산 등 복제체들에 위협이 될 수 있는 수많은 변인을 안전하게 통제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점이 특징이다. 체계적인 사고를 요구해 난도가 높지만 그만큼 중독성과 성취감을 선사하면서 많은 인기를 끈다.



10. <오모리>12,300원


‘RPG 만들기 툴’로 만들어진 호러 RPG다. 깊이 있고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인기를 끌었지만 테마 상 우울증, 불안, 자살 등 민감한 정신적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공포 연출도 많이 가미되어 있어 해당 유형 콘텐츠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이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전투에서는 행복, 분노, 슬픔의 세 가지 감정이 ‘가위바위보’ 식의 상성을 이루며, 캐릭터별 스킬, 연계 스킬 등으로 전략성을 키운 점이 특징이다.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전투 시나리오의 다양성이 부족해 흥미가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다. 또한 ‘RPG 만들기 툴’ 계열 게임 중에서는 비교적 가격이 높다는 점이 간혹 단점으로 꼽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유저라면 이번 구매기회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더할 나위없이 로맨틱한 그림 : Lawrence Alma-Tadema
Mapache
31
28
3
헐...외국키오스크근황..답답함에..?
lovekt4860
9
0
1
누구를 위해 트럭은 존재하는가?
thisisgame
1
0
0
게임패스 서비스, ‘가족 공유’ 실험 나선다
thisisgame
1
0
0
(스압) 그때 그 게임계 역사에 길이남은 역대급 섭종 빌드업.gif
Voyou
9
5
1
공포게임에서 AI가 너무 똑똑하면 어떻게 될까?
Voyou
51
16
2
환경파괴가 게임에 미친 영향
dadara4
18
5
0
GIF
고사양 게임을 하고 싶었던 저사양 컴 유저들
ggotgye
14
3
1
아이러니한 K-게임계 상황... 내 돈 내고 내가 쳐맞기...JPG
Voyou
20
4
2
새해맞이 출시작 미리 보기… '대작' 쏟아진다
thisisgame
4
1
0
8~90년대생들이 게임에 미칠 수 밖에 없었던 이유...jpg
Voyou
20
7
8
[넥슨컴퓨터박물관] 게임과 감각, 제 3편 컨트롤
thisisgame
0
5
0
'피, 던, 메'가 한 자리에. '던파' 17주년 기념 특별 방송
thisisgame
2
0
0
레트로한 감성이 그대로 녹아있는 도트게임 8가지
CtrlZ
10
13
1
고스트 오브 쓰시마, '존윅' 감독이 영화로 제작
thisisgame
8
2
0
중국 No.1 모바일 게임, 오픈월드 RPG 신작 개발한다
thisisgame
1
5
1
닌텐도 스위치 방치 중이라면, 무료게임부터 시작하자
thisisgame
4
3
0
매니아들이 매우 많은 대표 서브장르 6가지
Voyou
47
37
1
Xbox의 자부심! '헤일로 인피니트' 멀티플레이 체험기
thisisgame
2
5
0
2021년 출시 예고했지만, 아직도 소식 없는 러시아산 호러 FPS
thisisgame
2
6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