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28

#슬기로운

#앱인벤터#코딩

#앱인벤터#코딩

#앱인벤터#코딩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엔트리

#앱인벤터#스마트폰#코딩을#앱만들기#코딩교육#최적화된프로그램


이번 시간 목표 : 두 언어를 번역할 수 있는 번역 앱 만들기-6


이번 시간에는 한영 번역을 넘어 번역기에서 지원하는 모든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앱을 블록코딩으로 완성해보겠습니다.

앱 디자이너 화면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블록 코딩을 위해 오른쪽 상단 [블록]을 클릭합니다.



먼저 사용자가 선택할 언어를 저장할 변수를 설정해보겠습니다. 블록 창의 [변수]를 클릭 후 [전역변수 만들기 이름 초기값] 블록을 뷰어 창 빈 공간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드래그한 블록의 변수 이름을 [번역언어]로 설정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 블록을 뷰어 창 '전역변수 만들기 이름 초기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이제 사용자가 선택한 언어에 맞게 번역 언어를 적용할 수 있는 블록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스피너1]을 클릭 후 [언제 스피너1.선택후에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언어에 맞게 변수에 언어를 저장하는 블록을 구성해보겠습니다. 블록 창의 [제어]를 클릭 후 [만약 이라면 실행]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스피너1.선택후에 실행'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의 [텍스트]를 클릭 후 [텍스트 비교하기] 블록을 뷰어 창 '만약 이라면 실행'에 연결합니다.




블록 창 [텍스트]를 클릭 후 ['□'] 블록을 뷰어 창 '텍스트 비교하기' 블록 내의 왼쪽 비교 항목에 드래그&드롭합니다.



드래그한 블록에 [Bangla]를 입력합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해 입력해야합니다. 비교 연산자는 [=]으로 설정합니다.



뷰어 창 '언제 스피너1.선택후에 실행' 블록의 [선택된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 [가져오기 선택된항목] 블록을 '텍스트 비교하기' 블록 내의 오른쪽 비교 항목에 드래그&드롭합니다.



변수에 선택한 언어를 저장하는 블록을 구성해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변수]를 클릭 후 [지정하기 □값] 블록을 뷰어 창 '만약 이라면 실행'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드래그한 블록의 목록을 클릭 해 [전역변수 번역언어]로 설정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전역변수 번역언어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연결한 블록에 [bn]을 입력합니다. 입력시 대소문자 구분해 입력해야 합니다.



언어를 비교할 블록을 복제해 사용하겠습니다. 뷰어 창 [만약 이라면 실행]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복제된 블록을 원본 블록 아래에 연결합니다. 복제된 블록에서 '텍스트 비교하기' 블록의 언어를 [Czech]로 설정합니다. 번역언어 값을 [cs]로 설정합니다.



뷰어 창 두 번째 [만약 이라면 실행]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복제된 블록을 원본 블록 아래에 연결합니다. 복제된 블록에서 '텍스트 비교하기' 블록의 언어를 [Danish]로 설정합니다. 번역언어 값을 [da]로 설정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만약 이라면 실행' 블록을 복제해 연결 후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



이제 변수에 저장된 언어 값을 실제 번역시 적용하기위해 뷰어 창 '언제 한영번역.클릭했을때' 블록내의 '호출 얀덱스번역1.번역요청하기' 블록에 연결한 블록 중 이미지에 표시한 블록을 수정합니다.

뷰어 창 '언제 영한번역.클릭했을때' 블록내의 '호출 얀덱스번역2.번역요청하기' 블록에 연결한 블록 중 이미지에 표시한 블록을 수정합니다.



블록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앱 테스트를 위해 [빌드]- [Android App (.apk)]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연결]-[AI 컴패니언]을 이용합니다.





앱 빌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앱 빌드가 완료되면 QR코드가 표시됩니다. PC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언어선택]을 터치해 번역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한글을 입력하거나 [한글음성입력]을 터치해 번역할 한글을 입력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번역]을 터치합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번역언어음성출력]을 이용해 음성으로 해당 언어를 확인도 해봅니다.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입니다.

이렇게 6회차에 걸처 번역앱을 업그레이드하고 완성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시간에 또 뵈요~^^*




앱인벤터를 활용한 코딩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

[▶도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사이트나 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

#블록코딩

#앱인벤터

#AppInventor

#스크래치

#Scratch

#엔트리

#Entry

#엠블록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인공지능책추천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강좌

#번역앱만들기

#언어번역앱

IT 교육전문가 코딩, 소프트웨어, 사물인터넷 정보보안, 스마트폰 영상편집 등의 강의 및 출판을 전문으로하는 1인기업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