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에도 없던 '만 5세 초등 입학'에 워킹맘들 '멘붕' 온 이유는? [이슈 콕콕]

전혀 예상치 못했던 '초등학교 입학 만 5세 하향' 학제개편안.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에도 없던 내용에 많은 학부모들이 당황스러워하고 있는데요. 추진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획 : 박희원 기자 / 그래픽 : 홍연택 기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드뉴스 스페셜리스트, 뉴스웨이 / 제휴 문의 : ewaynews@naver.com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구글이 아예 로고를 없애버렸던 기념일
singlebingle
20
6
4
오늘 북동부 요충지까지 뚫어버린 우크라이나군
hyundo21
18
2
2
출연료마저 반납한 곽도원 현상황
tksrleo12
3
0
1
<그런다고 달라지냐고. 멧돼지 사냥 가는 수 밖에> 기자들아, 느그들도 당해보니 어뗘? MBC에 세뇌된 개돼지 취급 받으니 빡치지? 우리는 매일 매일 개돼지 취급 받으니, 분해서 살 수가 없단다. 그런데 당신들이 "언론 탓 그만하고 대통령답게 처신하라"고 외친다고 윤석열이 달라지겠니? 고무 호스로 맞아가며 컸는데도 저 모양인데, 말을 듣겠니? 사과하겠냐고... https://v.daum.net/v/20220927130716897
plus68
7
0
0
주말이야기
jamjaeryuk
19
1
2
제가 다중지능검사를 해봤어요~ 지금 나이가 20대인데.. 나는 뭘 잘하나 싶기도하고 내 강점이 내가생각하는게 맞는가 싶기도하고 ㅋㅋ 저의 강약점을알면 직장을 구할 때? 진로에 도움이되지않을까해서ㅋㅋㅋ 인터넷으로 하는건데 좋으네요 다중지능연구소에서 학교단체로도 검사를 많이해서 신뢰성있는 검사네요~~ 저는 다중지능연구소에서 만든 사이트 다중지능몰에서 검사를했어요 검사 후에 바로 출력해서 결과를 볼 수있어서 좋아요~~ㅎㅎ 생각보다 결과도 정말 잘 맞아요.. ㅋㅋ 저는 항상 진로를 생각하지만 준비가 부족해서 낮음이나온것같아요... ㅋㅋㅋ 명성 0 저는 진짜 눈에띄는거 별로안좋아해서 유명해지고 싶지않거든요~~신기ㅋㅋ 2000원적립금해서 4천원에 검사했어여홓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해보시면 좋을 듯하네여 인터넷으로 이렇게 쉽게 검사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니 좋으네요☺ 아 캡처하다가 글씨 잘려서 인쇄할 땐 괜찮아요~
wndud0264
13
11
4
킹 받는 잼민어 정리
visualdive
45
36
8
[2022 개정 교육과정 공청회와 기자회견]
baedalmaljigi
2
0
0
둘째가 태어나서 보이는 첫째의 반응을 다 질투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ggotgye
99
120
8
우리가 바라는 리더의 품격
Marblerstory
1
3
0
임금 삭감 없는 주4일제 해보니…효과는?
nanmollang
29
3
6
N잡 마다않는 1인 가구…73%는 연 3,000만원 못 번다 [인포그래픽 뉴스]
newsway
4
3
0
밀면 & 돈까스
vladimir76
9
1
2
어렸을때 학습지 선생님(구몬, 눈높이 등) 가방 탐났었던 글
kikibu
3
1
0
고독한 혼밥러
Marblerstory
22
4
1
내 아이가 맞았을 때 대처방법
goalgoru
137
179
7
엄마를 살해한 전교 2등.jpg
optimistic117
105
27
27
100% 뽕뽑는 퇴사꿀팁 모음.jpg
nanmollang
72
135
0
맨날 북마크만 하고 까먹지 않았으면 하는 관절 다 고장나는 최악의 자세들.jpg
dadara4
68
112
1
인간의 고정관념을 박살낸 다섯 가지의 이론
shingun85
9
7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