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잘 알려지지 않은 중리동 곱창골목을 소개합니다.

진한 맛이 그리워질 때가 있다. 한잔까지 더할 수 있다면 바랄 게 없는 뭔가 진한 맛. 그럴때면 씹는 맛이 으뜸이 곱창이 생각난다. 꽉 찬 곱의 고소한 질감도 매력적이지만 무엇보다 두 턱을 빠르게 움직여 질깃한 곱을 끊어내는 그 희열이란. 오늘은 씹는 재미를 찾으러 떠나봤다. 대구 서구의 중리동 곱창골목이다. 곱창 마니아거나 대구 또는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애주가가 아니라면 조금 생소할 수도 있겠다. 그보다는 ‘안지랑 곱창골목’을 떠올리는 이들이 많을 듯 하다. 안지랑 곱창골목은 연탄불에 양념 곱창과 생막창을 구워 먹는 대구 대표 먹거리 골목으로 남구에 자리한다. 오늘 소개할 서구 중리동은 구이보다는 국물을 자작하게 부어 고기와 곱창(막창) 등을 더해 끓여 먹는 전골이 메인이다. 중리동에 도축장이 들어선지 2~3년 만의 일이다. 즉, 지금 아울렛 자리에 도축장이 들어서면서 지금의 곱창골목에 포장마차촌이 형성됐던 것. 2001년, 도축장이 검단동으로 옮겨가기 전까지 이 일대는 소고기 굽는 냄새가 진동하던 식육식당 천지였다. 도축장 이전과 함께 대부분의 식육식당이 이 골목을 떠났지만 곱창집들은 자리를 지켰다. 지금의 중리동 곱창골목이 탄생하게 된 배경이다. 가격은 1인분에 1만원. 2인부터 주문 가능하다. 건더기를 건져 먹고 나면 남은 국물에 묵은 김치와 나물, 김가루 등을 더해 밥을 볶아 먹는다. 아무리 배가 불러도 절대 놓칠 수 없는 맛이다. 전골의 맛은 설명하지 않겠다. 그저 ‘한 잔’이 절로 생각나는 ‘진한 맛’이라고만 덧붙이겠다. 서울에도 이런 집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든다. 서넛이서 중리동 곱창골목을 찾았다면 전골과 구이를 함께 맛보면 좋다. 식당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략 전골은 1인분(150g)에 1만원, 구이는 양은 1인분(150g)에 2만2000원, 대창은 1만원이다. 육회를 맛볼 수 있는 식당도 있다. 200g에 2만5000원 선. 이 가격에서 1000원 정도 차이가 나기도 한다. 소 한 마리를 잡으면 얼마 나오지 않는다는 귀한 부위인 주먹시를 맛볼 수 있는 식당도 있다. 1인분(150g)에 2만원 선. 주먹시를 꼭 맛보고 싶다면 미리 식당에 전화로 문의 및 예약해두는 편이 좋다. [ 곱창 전문점 ] 영남식당 : 서구 중리동 / 곱창, 대창전골 등 / 053-555-0933 구일식당 : 서구 중리동 / 곱창, 대창전골 등 / 053-567-9826 성화불고기식당 : 서구 중리동 / 곱창, 대창전골 등 / 053-566-2616 벙글식당 : 서구 중리동 / 곱창, 대창전골, 주먹시 등 / 053-566-5508

우리나라를 사랑하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하는 것을 좋아해요!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드로잉도넛
mizbob
9
3
0
핵인싸 유튜버의 콜롬비아 여행
quandoquando
37
4
1
옥두헌순두부
stojieun
5
2
1
2021.4.10. 진천 농다리
ckymsjbu
4
0
3
연희동 연희동칼국수
stojieun
7
4
1
군산 하제고향횟집
mizbob
16
19
5
Video
강원도 캠핑장 법흥계곡 온수풀 영월 글램핑. 카라반 숙박
homisook
6
4
1
[친절한 랭킹씨] 초봉 많이 주는 직업 10 & 적게 주는 직업 10
newsway
4
4
0
남들은 한 달에 얼마나 쓰고 살까?
newsway
6
3
0
[상식 UP 뉴스] ‘인적·물적’ 줄 잇는 기업분할…주주에게 뭐가 유리할까?
newsway
2
4
0
아름다운 춘천 북한강자전거길
kanae316
4
0
0
안동 여행코스 여기가 딱!
springlll8
9
4
0
홍대 초코 맛집/ 디저트 맛집 카페 추천!!!
qualitytime
4
4
1
당신이 산 그 버터는 진짜 버터가 아닙니다
newsway
22
12
0
세계 최북단 쪽 숨겨진 그림같은 마을 : Tjørnuvík
Mapache
36
14
4
<<경기도 가볼만한곳 구리시 고구려 대장간 >> #경기도가볼만한곳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아이와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이번주 날씨는 맑다는 예보네요. 코로나 확진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는데 걱정이네요. 오늘은 강원도 영월쪽으로 1박2일 여행을 다녀옵니다. 교통편은 충북 제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영월로 가기로 했어요. 영월은 지난해 스치듯 다녀왔는데 이번 여행에 가지 않았던 곳을 들러보려해요. 1. 고구려대장간마을 2. 모던기와커피-한옥카페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안내와 생생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서울에서 아주 가까운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시 고구려대장간입니다. 이쪽은 아차산을 오르는 입구에 위치해 있어 아차산 등산 길에 들러보면 좋습니다. 특히 태왕사신기, 요즘 드라마 달이뜨는강 촬영지기도합니다. 고구려 생활상을 엿볼 수 있도록 재현해서 고구려의 주택, 대장간 등 그 시절의 고구려인들의 지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유물 전시관과 체험도 가능하니 아이와 함께 들러보세요. 내려오는 길에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카페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도 즐겨보세요. 이쪽에는 맛집들도 많아서 선택해서 다녀오시면 됩니다. #경기도아이와가볼만한곳 #경기도갈만한곳 #구리시가볼만한곳 #경기도구리가볼만한곳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 #고구려대장간마을 #달이뜨는강촬영지 #드마라촬영지 #아차산입구 #아차산보루 #고구려유물전시관 #아이와가볼만한곳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주차장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아차산고구려유적전시관 #모던기와커피 #모던기와커피입구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서울근교가족여행지 #경기도여행지추천
homisook
12
5
1
아웃백 가고 싶어서 쓰는 '아웃백 가서 알차게 뽕 뽑는 팁'
nanmollang
71
107
6
인제전통시장 5일장
kanae316
7
0
0
[스토리뉴스 더#] 반지하 리포트: 월소득 182만원, 주택 불만족 44%…
newsway
4
3
0
벗꽃이 끝나가네요
abamama
12
1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