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랭킹씨] 은퇴 후 살기 좋은 나라 1위 노르웨이, 한국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년기에 접어들면서 은퇴를 합니다. 100세 시대인 요즘, 길었던 경제활동으로부터 벗어나 길게는 수십 년 동안 은퇴 후 삶을 살아가게 될 텐데요.

경제적 여유, 건강 등 다양한 요건에 따라 각기 다른 노후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어느 지역에서 살아가는지도 은퇴 후 생활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가장 살기 좋은 나라는 어디

프랑스계 투자은행 나틱시스에서 발표한 '2022년 연례 글로벌 은퇴 지수'를 살펴봤습니다.

순위는 선진국, OECD 회원국 등 44개국을 대상으로 건강, 물질적 웰빙, 재정, 삶의 질 등의 항복에 대한 분석을 통해 매겨졌는데요.

노르웨이

스위스아이슬란드아일랜드

호주,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덴마크

톱 10에 오른 국가 중 아시아 국가는 볼 수 없었는데요. 그렇다면 한국은 몇 위에 올랐을까요?

한국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재정 항목에서 3위로 높은 순위를 기록한 반면, 삶의 질 항목에서는 톱 25에도 들지 못했습니다.

일본미국영국중국

----------

은퇴 후 살기 좋은 나라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사회로, 2026년에는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총인구의 20% 이상이 되는 초고령사회로의 진입이 예상되는데요.

순위에서 지난해보다 6계단 상승한 만큼 앞으로 더욱 은퇴 후 살기 환경이 조성돼 초고령사회 속 노인들이 은퇴 후 행복한 삶을 맞이할 수 있길 바라봅니다.


----------

글·구성 : 박희원 기자 parkheewonpark@

그래픽  : 홍연택 기자 ythong@


<ⓒ 뉴스웨이 - 무단전재 및 재배포·코너명 및 콘셉트 도용 금지>

카드뉴스 스페셜리스트, 뉴스웨이 / 제휴 문의 : ewaynews@naver.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