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가장 무능했던 왕 인조 1, 인조 반정

21 번째 왕이야기는 제가 참고한 도서에서 "단언컨데 가장 완벽한 최악의 군주" 라고 까지 혹평한 조선의 16대 왕 인조 입니다. 이 인조를 시작으로 자식을 죽여야 했던 세 사람의 왕이야기를 연속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그 첫번째는 인조이고 두번째는 이반 뇌제입니다. 마지막으로 사도 세자를 굶겨 죽여야 했던 영조의 이야기를 쓸까 합니다. 그 첫번째인 인조는 글쓴이가 봐도 이 셋중 가장 무능하고 열등감을 가진 사람으로 이런 인물이 리더의 자리에 있게 되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를 명백하게 보여 줍니다. 인조는 저 유명한 인조반정으로 광해군을 몰아내는 쿠데타를 통해 왕위에 올랐습니다. 조선의 역사상 성공한 반정은 연산군을 폐위시킨 중종 반정과 광해군을 폐위시킨 인조반정 입니다. (세조의 쿠데타인 계유정난 처럼 직접 왕을 바로 몰아낸 것이 아닌 경우 제외) 이 2회의 성공한 반정의 2번째 주인공이었던 인조, 그는 이른바 "삼전도의 치욕"이라는 역사적 사건에서 남한산성에서 오랑캐로만 여겼던 청의 "홍타이지" 즉 청 태종에게 무릎을 꿇는 우리 역사의 치욕의 순간을 직접 경험한 왕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아들을 살해하고(독살설) 며느리를 사사해야했던 굴곡 많았던 그의 삶과 생애를 한번 살펴 볼까 합니다.....

지후대디의 Favorite 다양한 주제에 대해 큐레이션 할 예정 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