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 22/10/20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국민의힘 내에 미국의 확장억제 정책에 의구심을 제기하며 한반도 핵 배치나 핵을 직접 개발해야 한다는 주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한 미 대사에 이어 미국 국방성도 부정적인 입장을 밝히자 국민의힘이 반기를 들고 나선 것입니다.

믿을 건 미국밖에 없다더니 성조기를 들어야지 갑자기 반기를 들고 그러실까…


2. 민주당이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 체포와 압수수색 시도에 강력히 반발하면서 압수수색은 불발됐습니다. 민주당은 김 부원장 임명 10여 일만에 사무실에 개인 물건도 없는데 압수수색을 나왔다며, 정치 쇼라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한번 검찰에 기소되면 무죄 받더라도 인생이 절단 난다는 거… 윤석열이 한 예기~


3. 윤석열 대통령은 “자유 민주주의에 공감하면 진보든 좌파든 협치하고 타협할 수 있지만, 북한을 따르는 주사파는 진보도 좌파도 아니다”며 선을 그엇습니다. 또 “적대적 반국가 세력과는 협치가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드디어 종북 빨갱이 척결에 나서시는구나… 내가 빨강색하면 빨강색이지?


4. 문제인 전 대통령은 “국제질서가 요동치고 가뜩이나 경제도 어려운 상황에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 고조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평화도 잃고 경제도 잃을 수 있는 이 상황을 반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똥인지 된장인지도 모르는 이 상황이 정말 위태위태합니다~


5. 차기 당권을 놓고 국민의힘 내 신경전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윤상현 의원은 김기현 의원의 '여성 군사기본교육 의무화' 주장에 대해 "사회적 합의나 공감대가 없는 비현실적인 제안으로 사회적 갈등만 증폭시킬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아주 이제는 병역 집체훈련 ‘교련’을 다시 하자고 할 판이야… 미친~


6. 감사원이 한차례 논란이 된 영빈관 신축 예산 편성과 관련한 감사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감사원은 "대통령실이 영빈관 신축 계획을 현재 철회해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단계에서 감사를 착수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했습니다.

독립기관이 아닌 대통령직속기관 감사원이 감히 대통령실을 감사할 수 있나~


7. 김건희 박사논문 지도교수와 심사위원을 맡았던 전승규 국민대 교수가 교육부 종합 국정감사에도 '증인불출석사유서'를 냈습니다. 지난 4일 교육부 국감에는 '강의'를 이유로 불출석했고, 이번 불출석 사유는 ‘입원 치료’였습니다.

불출석사유서의 ‘전승규’ 사인 글씨체가 박사논문 다섯 명 글씨체랑… 딱 걸렸어~


8.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지지율 고전을 면치 못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반등을 위한 대책으로 내년 봄 대대적인 전면 개각과 함께 쓴소리를 전했습니다. 또 “2024년 총선 패배 시 윤 대통령은 식물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렇다면, 검찰의 칼끝도 지난 정권에서 살아있는 정권을 향하게 될 것이야…


9. 역대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모임 ‘연부회’가 김병주 의원의 한미일 연합 훈련 비난이 ‘사실을 왜곡해 친일 몰이 소재로 삼았다’고 비판했습니다. 연부회는 발언 철회나 유감 표명이 없을 경우 연부회 제명 등의 조치에 나설 방침입니다.

주권국가에서 전시작전통제권 하나 못 가져온 똥별들…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10. 박은정 검사가 “검찰은 사람에 충성하지 않고 수사로 보복하지 말아야”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박 검사는 "친윤 검사가 당장은 출세해도 후에 돌아올 피해는 검찰 전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니 검찰의 역사가 매번 대국민 사과할 일밖에 없는 개검 소리 듣는 거야~


11. 보수 유튜브 채널 '가세연'이 지난 총선에서 제기한 선거 무효소송 여파로 여권 정치인들이 무더기로 경찰 수사 대상에 올랐습니다. 가세연이 낙선한 정치인 대신 소송 자금을 모아 선관위는 이를 정치자금법 위반 행위로 고발했습니다.

친구 따라 강남 갈 줄 알았더니 가세연 따라 감빵 가게 생겼네~


12.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요구하면서 버스 운행을 방해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장애인차별철폐연대 대표에게 유죄가 선고됐습니다. 재판부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는 어떤 명분을 내세워도 정당화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평생 대중교통 이용 한번 하기도 어려운 사람들이 겪는 차별은 안 보이시나요?


13. 카카오가 지난 15일 화재로 인한 피해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유료 서비스들에 대한 보상안을 별도로 공지하고 피해 사례를 접수 받고 카카오톡·다음 등 무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피해 사례를 접수 받아 보상을 검토한다는 방침입니다.

그동안 유료든 무료든 배부르게 벌었으면 피해 보상도 충분히 하기 바래~


14. 뉴욕의 지하철을 서울의 지하철과 비교한 영상이 미국인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미국 언론은 뉴욕 예산의 3분의 1가량으로 서울 지하철이 훨씬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들어 "뉴욕 사람들이 울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120년 된 뉴욕지하철을 50년 역사의 서울지하철이랑 비교하는 건 좀…


검찰, ‘강제 북송’ 노영민 전 대통령비서실장 소환 조사.

검찰,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이재명 측근' 김용 체포.

법무부, 스토킹 '반의사불벌' 폐지·온라인 스토킹도 처벌.

SPC 대응에 소비자 불매운동 “공짜로 줘도 안 먹어”.

김기현, '여성 군사기본교육‘ 비판에 "한가한 상황 아냐".

'김건희 논문 의혹' 국민대·숙대 총장 21일 국감 나온다.

'대장동 특혜 의혹' 유동규, 구속 기한 만료로 1년 만에 출소.

검찰, 민주당과 대치 8시간 만에 철수 압수수색 실패.

민주당, 당사 압수수색에 반발 “유례 없는 무도한 행태".

검찰 조사 받은 노영민 "제 도끼에 제 발등 찍힐 것".


행동이 비열하고 하찮다면 그 정신이 자랑스럽고 의로울 수 없다. 사람의 행동이야말로 그의 정신이기 때문이다.

- 데모스테네스 -


문재인 정부보다 잘하겠다고 장담하고 들어선 정부가 윤석열 정부 아니겠는가?

그런데, 이놈의 윤석열 정부는 뭐만 문제가 생기면 문재인 정부에서도 했던 일이라고 둘러대기 일쑤다.

그럴 거면 정권은 왜 달라고 하고 지금 정부는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 고개를 흔들 수밖에 없다.

비열하고 정신 사나운 몰골만 보일 뿐이다.

바람도 찬데 머리나 식혀야겠어요. 에궁~


류효상 올림.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2023년 2월 2일(목)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2
1
1
2022년 2월 3일(금) 추천 시사만평!
csswook
8
1
2
2월 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3
0
1
일본이 한국을 발전시켰다는 보수친일을 침묵시키는법
CertifiedG
10
4
0
고급 법인차량 근황
hyundo21
35
2
6
2월 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3
0
1
할인된 쿠폰샀는데 차액을 내라는 투썸.jpg
M0ya
20
4
2
2월 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4
0
3
페북(펌)
plus68
17
3
3
무려 4년간 괴롭혔다. ‘죽이기 위해’ 결국 그에게 징역을 선고했다. 반면, 무려 12년간 외면했다. ‘덮기 위해’ 결국 그녀는 영부인이 되었다. 검사는 “나는 불의의 어둠을 걷어내는 용기있는 검사, 힘없고 소외된 사람들을 돌보는 따듯한 검사, 오로지 진실만을 따라가는 공평한 검사, 이해와 신뢰를 얻어내는 믿음직한 검사, 스스로 더 엄격한 바른 검사로서, 처음부터 끝까지 혼신의 힘을 기울여 국민을 섬기고 국가에 봉사할 것을 나의 명예를 걸고 굳게 다짐합니다” 라고 선서를 한다. 하지만 대한민국 검.사.는.죽.었.다. 페북(펌) 정피디
plus68
16
1
1
우러전쟁 이야기 (갈려 나가는 기갑)
hyundo21
12
2
0
GIF
1월 3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7
0
6
바다가 무슨 죄??? 부정확,부적절,일관성 없는 옆나라는 투기 금지!??!!!!
crdlnd
4
1
0
1960~70년대 아시아 제일가는 마약 제조국과 아시아 마약 카르텔
ggotgye
40
18
3
아파트 주차장을 차로 막은 주민
omazingnews
12
1
1
2023년 2월 6일(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6
1
1
여성 전용 슈트 : 오로지 여성만을 위한 맞춤정장집
graymaan
11
3
0
애들만 무슨 죄? 책임자 처벌을 안하니 광장만 못 쓰게??!!!!
crdlnd
9
1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