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대별 필수 건강검진 항목.jpg

신장, 체중, 비만도, 시력, 청력, 혈압, 혈액검사, 소변 검사, 흉부엑스레이, 심전도 검사가 포함된 일반건강검진은 모든 연령대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검사입니다. 이 항목만 받으셔도 현재 몸 상태의 기본적인 문제는 파악할 수 있지만, 더 확실한 검진을 위해 연령별, 성별 위험 요인 별로 필요한 검진 내역은 추가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20-30대 : 기본 검사를 통해 평생 건강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을 과신하기가 쉬운 나이가 바로 20-30대입니다.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라’라는 속담이 있죠?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의 암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으며, 식습관, 생활환경 등에 따른 성인병도 많아지고 있어 xhl젊은 나이부터 미리미리 몸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B형 간염 항체 유무 검사, 고혈압 진단을 위한 혈압측정, 비만을 진단하기 위한 정기적 체중·신장 측정, 결핵을 진단하는 흉부 방사선 촬영 등을 권장합니다.




40-50대 : 본격적인 암 검사를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40~50대의 중·장년층은 한국인의 5대 암 검진(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간암)을 포함한 정밀 건강검진이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 CT 검사가 필요한데요. 일반 엑스레이 촬영으로 볼 수 없던 조직의 미세한 부분까지 영상화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CT 촬영을 통해 췌장암과 같은 기본 초음파검사로 관찰이 어려운 질환의 확인이 가능하고 기관지질환이나 대동맥질환, 폐암 등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동반된 위험인자가 있다면 꼭 챙겨야 할 중요한 검사입니다. 이 밖에도 심장질환을 대비한 검진과 50세부터는 직장·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해 대장 내시경과 대장 조영술을 5년마다 한 번씩 실시해야 합니다.


- 남성 : 심장질환 발병률이 여성보다 무려 3~4배나 높습니다. 때문에 고혈압에 대비한 정기적인 검사를 시행해야 합니다. 갱년기 증후군이 심한 남성은 남성 호르몬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으니, 주기적인 건강 체크를 꼭 잊지 마세요!


- 여성 : 폐경 여성은 2~3년 간격으로 척추와 대퇴골의 골밀도 측정으로 뼈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액상자궁경부암세포, 인유두종바이러스, 골반초음파, 유방초음파 등의 여성의학 검진도 추천합니다.




60대 이후 : 퇴행성 질환, 노인성 질환 관련 검사를 반드시 받고,

악화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60대 이상의 노년으로 접어들면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처럼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질병과 그로 의한 사망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특히 이때는 각종 신체 기능의 본격적인 퇴화를 경험하기 때문에 질병 발병을 원천적으로 막기가 힘든데요. 따라서 질병의 진행 속도를 늦추고 현재의 상태를 최선으로 유지하기 위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우선 시력, 청력, 치아와 같은 일반적 신체 기능 이상 여부는 반드시 검사하는 것이 좋고 뇌졸중, 알츠하이머, 파킨슨병과 같은 뇌신경계질환이나 심장혈관질환 등의 노인성 질환뿐만 아니라 근골격계 질환과 관련된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출처

이런 정보는 언제나 고맙지!! 모두들 건강!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