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드락6길 괴곡성벽길.

제천 옥순대교 옆 괴곡성벽길을 가기 위해 나무데크 입구를 올라가서 오른쪽 절벽아래 청풍호를 끼고 능선길을 한시간여 걸어 사진찍기 좋은 곳에서 망덕산, 금수산, 옥순대교 사진을 찍고 지근거리에 있는 5층 높이의 청풍호 전망대 나선형 길을 올라갔다.

조금전까지 안 보이던 오른쪽 너머 비봉산과 청풍대교, 건너편에 정방사와 문경 방향의 황장산, 월악산도 보였다.

제천 사람들이 충주호의 제천부근을 청풍호라 부르는 것은 청풍강을 막아 충주댐을 만들었기 때문에 댐 이름 짓는데 우선권이 있을 것 같지만 댐 둑이 있는 지역 이름이 댐 이름이 되어 버려, 미아가 된 청풍이라는 이름을 명소마다 붙여 관광자원화 하고 있네.

단양 사람들도 덩달아 충주호 상류를 단양호라 부르니 몸은 하나인 청풍강이 둑 하나 만들었다가 충주호, 청풍호, 단양호가 있는 하이브리드 댐이 되었다.

옛날 남한강은 양평 두물머리에서 단양에서 내려오는 청풍강과 괴산에서 시작되는 달천이 합류하는 충주까지 였는데 충주댐이 생기면서 청풍강이 없어지고 강원도 태백시 검룡소까지 연장되었다.

큰 호기심이라는 밑천으로 역사와 식물, 영화, 시쓰기를 좋아하는 Albert Shin.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