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박면접'은 과연 훌륭한 구직자를 뽑는데에 도움이 될까?

압박면접이란 구직자에게 의도적으로 감정적인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질문으로 정신적인 압박을 주어서

그런 상황에서의 구직자의 자제력과 순발력, 스트레스 적응력 등을 테스트하는 면접을 뜻한다.

당연히 구직자들 입장에서는 상당히 힘들고 피하고 싶겠지만 아직도 행해지는 기업들이 많다.



여기에 대하여 어떤 기업의 인사팀 직원의 의견은, 압박면접은 직무를 하면서 느끼는 

모욕감과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일 뿐이라고 한다. 그러나..



소시오패스

그러한 면접을 하는 회사는 당연히 소시오패스를 더 고평가하므로 그들을 뽑을 가능성을 더 높힐 뿐이라고 한다.



흔히 압박면접에서 자주 일어나는 질문들은 다음과 같은데,

이러한 질문들을 듣고도 아무런 모욕감과 괴로움이 안들고 정서적으로 어떤 영향이 없다면 과연 그게 정상적인 정신상태를 가진 사람이 맞을까?


그리고. 회사의 면접관들이 이러한 질문을 거리낌없이 할려면 결국 그들도 소시오패스인 사람이 면접관 일을 하는게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면접관이나 구직자 모두 소시오패스인 사람에게 매우 유리한 압박면접이 과연 훌륭한 구직자를 뽑는데에 도움이 될까?



면접자에게 도움이 됨 이새끼랑 회사생활 해야됨 ㅇㅇ 하고 미리 알려줌


출처: 루리웹


압박면접이 대답하기 어려운 전문적 지식이나 깊은 사고를 요하는 질문을 하는 거였지 인성모독이 아니었을텐데.. 어느순간부터 생각없는 놈들이 면접자라고 앉아서는 제대로 된 압박면접은 할 줄 모르니까 인격모독이나 하구 ㅠ 따흐흑.....

태어났으니 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