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에 이어 이제는 핸드폰 사진으로 3D 스캐닝을?

'리얼리티스캔' iOS 출시, AR 기술 활용한 촬영 과정은 SF 한 장면 같기도

언리얼 엔진을 통해 그래픽 기술력을 인정받은 에픽게임즈가 사진을 3D 모델로 만들어주는 스캐닝 앱 '리얼리티스캔'을 iOS에 출시했다. 12월 1일 출시된 리얼리티스캔은 현재 iO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출시 예정일은 미정이다.


리얼리티 스캔은 사진을 고퀄리티의 3D 모델로 만들어주는 모바일 디바이스용 3D 스캐닝 앱이다. 대상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촬영하기만 하면 3D 모델로 변환해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AR 화면으로 찍은 위치에 사진이 뜬다. 마치 게임 화면에서 공중에 떠있는 부적을 보는 것 같은 모습
AR 툴 안에서 스캔 영역도 쉽게 조정할 수 있다. 스캔이 잘 됐다는 표시인 초록색이 될 때까지 계속 촬영
촬영을 마치면 앱 안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3D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출처: 언리얼 엔진 KR 유튜브)

완성된 3D 모델의 퀄리티도 놀랍지만, 사진을 찍는 과정도 SF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하다. 사진을 찍는 모든 과정을 AR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몇 장의 사진을 대상 주변을 빙 둘러 가며 찍으면 빨강, 노랑, 초록으로 표시되는 포인트 클라우드가 대상 위에 나타난다. 빨강은 촬영이 더 필요한 영역, 노랑은 중간, 초록은 스캔이 잘 된 영역이다. 시연 영상에서는 대상이 초록색으로 뒤덮일 때까지 사진을 촬영했는데, 사진을 많이 찍을수록 결과물이 더 정교하게 나오기 때문이다. 


리얼리티스캔은 에픽게임즈에 합류한 사진측량 솔루션 개발사 캡처링 리얼리티와 메가스캔의 제작사 퀵셀이 협력해 만들었다. 클라우드 프로세스를 통해 자동으로 모델을 구성하기 때문에 개별 디바이스에서의 연산 부담도 줄였다. 또한 직관적인 UI로 누구나 쉽게 3D 스캔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에픽게임즈의 리얼리티스캔은 12월 2일 기준 국내 앱스토어 사진 및 비디오 앱 5위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 앱스토어에 출시된 리얼리티스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