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에서 만드는 새로운 인디게임의 장 - '제2회 인디게임 위크엔드'

사단법인 앱센터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1센터 10층에서 '제2회 인디게임 위크엔드'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인디게임 위크엔드'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함께 모여, 2박3일간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로 즉석에서 게임을 개발하고 싶어하는 개발직군의 창작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올해 2회째로 48시간이라는 제한된 시간을 통해서 즉석에서 만난 사람들과 즉흥적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쳐 게임개발을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완성도 높은 게임의 개발보다는 아이디어와 여러 제약을 극복하는 참신하면서 독특한 게임제작이 주를 이루게 되는 행사입니다. 인디게임(IndieGame)이란 게임 본연의 목적인 즐거움을 되찾기 위해서 상업성이나 완성도 지향 일변도인 게임계의 분위기를 혁신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소수의 개발자들이 모여 작은 게임들을 만들면서 유명해진 하나의 장르입니다. 아마추어나 취미를 통해서 게임을 개발하는 경우가 많아서 상업적으로는 성공을 크게 하는 경우가 적지만 최근 마인크래프트를 만든 모장을 마이크로소프트사가 2.5조원에 인수하면서 큰 성과를 만들어 낸 케이스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제2회 인디게임 위크엔드'는 사단법인 앱센터가 주최하고 벤처스퀘어가 주관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전주대학교 스마트공간 문화기술공동연구센터, 인텔코리아, 유니티코리아, Naver, 네오위즈 네오플라이, 코카콜라, 온오프믹스 등이 후원합니다. 사단법인 앱센터 김세진 본부장은 "지나치게 상업화된 게임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아마추어 개발자나 인디게임 개발자들끼리 교류할 수 있는 즐거운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본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100명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1만원입니다. 모크놀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온오프믹스 바로가기( http://onoffmix.com/event/34157 ) 모크놀 에디터 케이( kay@moknol.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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