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링(앞기어)와 카세트스프라켓(뒷기어)의 이해

앞기어는 체인링(chainring)이라고 불리우는 톱니와, 뒷기어는 카세트 스프라켓(casset sprocket)이라 불리우는 톱니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체인링(앞기어)-로드 바이크는 2장의 체인링이 일반적이며 2장의 경우 바깥의 큰 체인링을 '아웃터', 작은 체인링을 '이너'라고 부른다네요 앞기어의 체인링은 보통 2장 또는 3장이 한쌍으로 조합되는 변속 시스템과 1장으로 이루어져 변속을 하지 않는 형태로 나뉘어지는데요. 가장 작은 체인링에 체인을 맞추면 1단, 그 다음은 2단, 3단 순으로 높은 단수는 큰 체인링의 사용을 의미한다네요. #카세트 스프라켓(뒷기어)-가장 작은 것이 높은 단수를 가장 큰 것이 낮은 단수를 의미한다네요. 뒷기어는 9개에서 많게는 11개의 스프라켓으로 구성된 경우가 일반적이라네요. 앞기어와 달리 가장 큰 스프라켓이 1단, 크기가 작아질 수록 단수가 올라가며 11개의 스프라켓일 경우 11단까지 올릴 수 있으며, 가장 작은 스프라켓이 가장 높은 단수를 의미한다네요.

성공에 대해서 서두르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쉬지 않고 포기 하지 않는다 G-플로베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