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에 올라온 ‘아이폰 프로토타입’

아이폰의 프로토타입이 이베이에 등장했다. 스캥크폰(Skankphone)이 바로 그 주인공. 애플은 아이폰을 개발하면서 팀을 2개로 나눠서 완전 격리한 상태에서 진행했다. 한쪽 팀에는 iOS를 담은 가짜 하드웨어를, 다른 한 쪽에는 가짜 OS를 탑재한 아이폰을 배정했다. 이베이에 공개된 스캥크폰은 후자에 해당하는 제품이다. 본체를 보면 뒷면에는 아이폰 느낌 그대로다. 하지만 앞면을 보면 느낌이 다르다. 아이폰 초대 모델의 프로토타입에 iOS가 아닌 전혀 다른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는 것. 다이얼 화면을 보면 숫자 키패드 뿐 아니라 카메라나 모니터링 버튼 등 다른 메뉴도 자리 잡고 있다. 또 밝기나 필드 테스트, 공장 테스트 같은 기능도 있다. 필드 테스트는 전파 수신 레벨을 수치로 표시해주는 기능이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이폰6 역시 프로토타입이 이베이에 올라오기도 했다. 외형은 확실히 아이폰6이지만 내부에는 본 적이 없는 아이콘이 나열되어 있다. 애플이 이렇듯 사내 개발팀에도 아이폰을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로 나눠서 격리 배정한 건 그만큼 아이폰이 어떤 제품인지 알려지는 걸 막기 위한 조치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ebay.com/itm/Very-Rare-iPhone-2G-Prototype-/331339000442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