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과 설사가 심할경우 의심해봐야되는 질환

장염은 장에 염증이 생긴 병으로 주로 대장과 소장에 많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설사와 함께 복통 증세가 심하게 나타나며, 잦은 배변으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켜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 점막의 손상으 로 인하여 장점막이 노출되고, 세균이나 독소가

혈관을 통해 몸 전체로 빠르게 퍼져 탈수 증세 나 두통, 피로감 등의 전신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중독과는 달리 바이러스성 질환이기 때문 에 항생제 치료가 잘 듣지 않으며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빠른 대처 와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1) 매실차 - 매실에 함유된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이 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기때문에 해독작용에 탁월한 효능이있다. 그래서 예로부터 배탈이 났을 때나 식중독에 걸렸을때 약 대신 먹었던 식품이다. 특히 과음을 하였을때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이다.


2) 무즙 - 무에 들어있는 디아스타아제라는 소화효소는 단백질 분해 효소중 하나로 위에서만 분비 되는 것이 아니라 장에서도 분비된다. 이 단백질의 90%이상이 창자에 흡수되기 때문에 변비예방에 도움을 준다.


3) 다시마 - 다시마는 알긴산과 요오드, 칼슘 등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하고 노폐물 을 배출해주어 피를 맑게 해주면 동맥경화 및 고혈압, 대장암등의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크다.


4) 꿀물 - 따뜻한 물에 단맛이 나는 꿀로 달여서 마시거나 하루 세번정도 복용하면 설사및 장염에 좋다고 한다.


5) 우유 - 우유는 장내에 살고 있는 나쁜 균들을 몰아내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B군등 영양소가 풍부해서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을 줍니다.


6) 현미밥 - 현미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한데, 이것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서 변비를 해소시키는데 많은 도움을준다.


7) 유산균(요구르트) - 요구르트는 장속에 비피더스균을 늘리는 역할을 합니다.


8) 바나나 - 바나나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많이 들어 있어서 변비나 치질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9) 양배추 - 양배추에는 비타민C와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위의 점막의 재생력을 높여줍니다.


10) 마늘 -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은 장의 연동 운동을 활성화시켜서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아리 신성분이 살균효과에도 뛰어나서 식중독균 등 유해세균으로부터 우리몸을 보호해줍니다.


11) 연근조림 - 연근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소염작용이 뛰어나서 위궤양이나 위염증의 개선에 매우 좋습니다.


12) 생강 -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이나 쇼가올이 항염증 작용이 뛰어나고 구토를 멈추게 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복의 힘!> 매일 하루 좋은글, 건강글을 보내드립니다.

https://healthcommunity.page.link/R6GT

매일 건강, 좋은글 소식 받아보세요 공유 환영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