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바로 효덕목장 고다치즈입니다.

이게 바로 효덕목장 고다치즈입니다.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 치즈는 대표적인 비가열 압착 치즈 중 하나로, 치즈의 이름은 네덜란드 로테르담(Rotterdam)에서 25km 떨어진 도시인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이 치즈는 네덜란드에서 전체 치즈 생산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생산량인 73만t 중 55만t은 수출된다.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 치즈는 매우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오랜 기간 동안 저장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 이 치즈는 네덜란드가 유럽 대륙의 서쪽 해안에 위치해 있다는 지리적인 이점을 이용해 프랑스 및 다른 나라에까지 전파될 수 있었다. 12세기까지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 치즈의 명성은 유럽 전역에 걸쳐 알려지게 되었고 이 치즈는 탐험가들이 바다에 나갈 때 필수품이 되었다.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 치즈의 흔적은 1668년에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 시에 세워진 화물 검량소 및 일반 시장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당시 농부들은 자신이 만든 치즈를 이곳에 가지고 와 무게를 재고 세금을 책정하였다. 20세기부터는 공장에서의 대량생산이 가능해졌다. 일반적으로 원형이지만 크기 및 무게는 만드는 사람에 따라 다양하다. 특히 반들반들한 노란색의 치즈로 유명한데, 이것은 숙성 과정 중에 플라스틱 재질로 코팅을 하기 때문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왁스로 한 번 더 코팅하기도 한다. 보통 노란색 또는 빨간색으로 코팅하지만 최소 18개월 이상 숙성된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 치즈는 검은색으로 표면을 코팅해 준다. 최대 3년까지 숙성하기도 한다.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 치즈는 ‘커드를 세척한 치즈’ 중 하나로 이 방법은 비가열 압착 치즈에서 많이 쓰이는 것이다. 유청 안에서 잘게 잘린 커드를 저어 주다가 전체 유청의 30%를 제거한 다음, 같은 양의 따뜻한 물을 넣어 주는 방식이다. 이는 결과적으로 더 부드러운 페이스트를 가질 수 있게 해 준다.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 치즈에는 여러 가지 변형을 할 수가 있는데, 미나리과에 속하는 식물인 커민과 캐러웨이(Caraway) 또는 페퍼콘(Peppercorn)1)이나 클로브[Clove(정향)] 등을 넣어 맛을 다양하게 할 수 있고, 이때에는 녹색 또는 주황색으로 왁스 코팅을 한다.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는 원산지 명칭 보호를 받으며 이렇게 생산된 치즈는 ‘노르트홀란트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Noord-Hollandse Gouda)’라고 부른다. 네덜란드 북부 지방에서만 생산되는 이 치즈는 다른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 치즈에 비해 소금 함량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내용출처 ㅣ [네이버 지식백과] 하우다(Gouda Cheese ㅣ고다치즈) 치즈 [Gouda Cheese] (내 미각을 사로잡는 104가지 치즈수첩, 2011.10.15, 우듬지) 효덕목장 자연숙성치즈이야기 http://www.doolbob.co.kr/612

친환경 먹을 거리, 건강한 밥상이야기 나눠먹는 즐거움 함께 하는 수저의 의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