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비트차지, MS와 애플 사이

핏비트차지(fitbit Charge)는 핏빗이 선보인 신형 웨어러블 손목밴드다. 이 제품은 핏비트 포스 후속 모델로 보행 수와 칼로리 등 운동 기록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상위 모델인 핏비트차지 HR의 경우 심박측정기도 내장했다. 핏빗차지는 일상 방수 기능을 지원해 비가 오거나 화장실 같은 곳에선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수면 시간을 측정할 수 있고 자동 꺼짐과 일어나면 알람을 해주는 등 수면 모드도 갖췄다. 이렇게 하루 동안 모은 개인 활동 기록은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서 볼 수 있다. 데이터를 시각화하면 목표를 정하고 이번 주는 더 달려야 한다든지 건강 관리와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색상은 4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고 1회 충전하면 일주일 동안 연속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도 없다. 한편 웨어러블 시장을 둘러싼 경쟁은 한층 격화될 전망이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건강 정보 측정 기능을 갖춘 마이크로소프트 밴드를 발표하는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헬스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애플 역시 헬스킷을 통해 이 시장에서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핏비트는 애플 헬스킷 참여를 거부했고 애플은 자사 스토어 내에서 핏비트 판매를 중단했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진 상태에서 선발주자 격인 핏비트가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라는 거함을 사이에 두고 어떤 성과를 낼지 눈길을 끈다. 핏비트차지의 가격은 129.95달러다. 상위 모델인 HR는 149.95달러이며 내년 초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 http://www.fitbit.com/charg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