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스 카니발을 '제대로' 즐기는 법, 첫번째 - 의상을 준비하자

세계 최대의 축제 중 하나, 베네치아 가면축제. 하지만 축제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나라 분들은 멀리까지 가서도 '맛보기'만 하고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준비해봤어요, 외부인 관광객으로 사진만 찍는 것이 아니라, 축제를 주인공처럼 즐기는 법:) 그 첫 번째는 바로 의상을 준비하기, 입니다. 가면 축제의 즐거움 중 하나가 신기한 의상을 준비한 사람들을 보고, 또 함께 사진을 찍는 건데요. 여기서 한 발짝 더 나가, 축제의 일원이 되어 보세요. 사실 소수를 제외하고는 우리가 구경하고 사진 찍는 수 많은 사람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축제를 즐기러 온 이들일 뿐이거든요. 새로운 사람이 되어 오래된 도시의 구석구석을 느끼는 기분. 사람들이 사진을 찍어달라고 할 때의 신나는 기분, 다른 누군가에게 더 특별한 베네치아를 선물하고 있다는 기분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의상을 준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 간편하고 비싼 방법으로는 현지 대여가 있어요. 베네치아 곳곳에는 의상 제작 및 대여점들이 있는데, 1800년대에 만들어진 의상을 빌려주는 곳도 있답니다. 대여 비용은 절대 싼 편은 아니지만, 실제로 수백년전에 베네치아에서 의상을 내가 입는다는 의미를 따진다면 꼭 비싸다고만은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제대로 된 의상의 대여 비용은 150유로부터 시작합니다. 어떤 의상들이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 - http://www.veniceatelier.com - http://www.venice-carnival-italy.com/carnival-costume-hire.php 그런데 진짜 유명한 공방들은 홈페이지도 엉망이고 현지에 가서 빌리는게 더 나을 거에요. 또, 가면축제라고 해서 꼭 규정된 복장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한국에서 구할 수 있는 특이한 의상을 준비해 가셔도 좋아요. 실제로 가보면 동물옷부터 마녀 분장까지 할로윈을 방불케 할만큼 다양하고 재밌는 의상을 뽐내는 사람들이 가득해요. 저는 축제에 한복을 입고 오신 한국 분도 봤는데, 정말 예뻤습니다. 집에 하나쯤 가지고 있는 잘 입지 않는 한복, 또는 특이한 코스튬을 가지고 가서 입는 것도 강력추천! 단 유럽 여러 곳을 여행하신다면, 이 의상이 짐이 될 수 있으니 축제에 집중하시는 분들께만 추천드리고요. 베니스 축제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인데, 국내 여행사 중에서는 의상 대여까지 해주는 패키지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여기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지만 그냥 넘어가는걸로. 이런 프로그램들 http://www.paliotours.com/program_details_carnival.html 을 제공해주는 현지 여행사들은 꽤 있는데, 아무래도 영어로 의사소통하기 불편하실 수 있으니 굳이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따로 예약하는게 훨씬 싸기도 하고요:) 자, 이제 의상을 준비하셨다면 뭘 하고 놀면 좋을까요? 아니면, 의상은 부끄럽기도 하고 귀찮기도 하고 필요 없다면? 다음편에서는 본격 카니발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에 제 글을 고대로 불펌하신 qm8279님, 알아서 글 삭제해주시길 바래요. 정성들인 남의 콘텐츠를 도둑질하는 분이 빙글에도 있다니 슬프네요. 성실하고 끈질기게 대응할거에요. 불펌 사절입니다.

우연이란 운명이 아주 잠깐 망설이는 순간 같은 것 (업무+커피+스트레칭+잠으로 짜여진 하루)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