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하는 대로 이룬다 2

뜻하는 대로 성취하는 방법에 대해 자기계발 또는 성공학 책을 한권 이상 읽으신 걸 전제로 씁니다. 어제 올린 글에 따르면 바람(desiring)은 목표달성에 심리적 거리감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소원성취에 걸림돌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호킨스 박사는 바람을 내려놓으면 바로 성취된다고 합니다. 그가 한참 정신과 의사 일로 바쁠 때 오래 전부터 뉴욕에 아파트를 구하고 싶어했답니다. 그래서 목표를 적었습니다. 대략의 번지와 층수, 월세 등 가능한 한 세세히 적었습니다. 이어서 그 소망을 내려놓고 잊어버렸답니다. 바쁘기도 해서 쉽게 잊었다고 하죠. 일이 끝나고 갑자기 시내 드라이브가 하고 싶어 나갔는데 우연히 부동산 중개업자가 있는 상가에 주차 자리가 나고 그 다음부터는 영화 같이 바라는 바가 이뤄졌다는 체험담을 쓰고 있습니다. 제 경우는 소원을 적어놓고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어 잊어버렸던 일이 나중에 성취되는 경험도 했습니다. 우주는 선악 판단조차 하지 않는다고 성서에 적혀있습니다. 즉 비가 올 때 나쁜 놈, 좋은 좀 가리지 않고 내립니다. 그러니 소원을 적고 재빨리 바람을 잊어버리십시오. 가급적 초탈(non-attachment)을 생활화 하되 원하는 걸 구체적으로 적으세요! 그리고 나서 성취의 시나리오는 신성 또는 아미타불에게 완전히 맡기는 것도 좋겠지요! 원문을 보시고 싶으신 분은 저희 그룹 페이스북 링크를 이용하시길~

이승과 다음 생을 꿰는 최우선 과제는 의식의 진화입니다. 제가 실천하는 그리스도의 편지와 홍익학당의 명상법, 그리고 호킨스 방하착을 소개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