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의 '피사의 사탑'... 싱크홀 주변, 주택이 기울어지고 있다.

서울 송파구에 있는 한 다가구 주택이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일이 발생했다. 주택이 위치한 곳은 얼마 전까지 싱크홀이 잇따라 발생한 곳이다. 첨부한 사진에서 볼 수 있듯(YTN 뉴스 캡쳐) 건물은 약 30cm 정도 기울어졌다. 집 안에 깡통을 놓아두면 한쪽으로 자연스럽게 굴러갈 정도이다. 전문가들은 이정도면 건물 안전이 심각하게 위협받을 정도라고 입을 모아 주장한다. 또한 해당 내용을 보도한 YTN은 건물 뒤쪽으로 가면 1cm 정도의 균열도 보였다고 한다. 현재 이 건물은 더 기울어 지지 않도록, 보강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건물이 기울어진 이유는 크게 2가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하나는 1km 정도 떨어진 석촌호수 지하수위 변동, 다른 하나는 50m 정도 떨어진 지하철 9호선 연장 공사다. 보강공사 업체 관계자들은 지하수위 변동 때문에 지반 침하가 일어나 건물이 기울어 진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송파구 일대 올해만 해도 여러차례 싱크홀이 발생했다. 여기에 더해 건물까지 기울어져, 주민들은 큰 불안에 떨고 있다.

시사 세계 연예 스포츠 누군가의 사연 등 모든 이슈에 대한 관심! SN이슈!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