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 체험

실상 우리 삶 자체가 기적이 아닌가요? 기적 비슷한 것을 누구나 한두번씩 체험한다고 저는 추정합니다. 호킨스 박사는 과학적 방법으로 의식지수를 개발하여 수치로 된 의식지도를 만들었고 미국 정부는 테러방지에 응용하고 있습니다. 의식지수는 이분법적인 판단방법이 아니고 온도, 속도 등과 같은 척도(scale)라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기적에 대하여 의식 척도를 이용한 아래 설명은 제가 처음 번역 소개하는 것입니다. "보통 사람은 기적 이야기에 강한 인상을 받거나 아니면 의심한다. 왜냐하면 기적은 의식수준 570 미만에서는 좀처럼 받아들이기 어렵기 때문이다(570 이상은 세계적으로 0.1%가 채 되지 않는다). 기적의 대부분이 보통의 체험을 벗어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인정되지는 않으며 인정되더라도 그저 '행운', '우연', 아니면 '예외적인' 것으로 폄하된다. 반면 진짜 과학적으로 검증되어 기록된 기적으로 '루르드'의 기적과 예수님의 오상이나 성인의 썩지 않은 시신과 같은 사례가 있다. 비록 보통 사람이 가끔 기적을 경험하더라도 그 맥락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 이해 가능한 설명으로서 유명한 것이 칼 융 박사의 '동시발생' 개념이다. 하지만 대형 재해에서 살아난 사람들 가운데 기적을 얘기하는 사람이 꽤 있는데 티브이의 '폭풍 이야기' 같은 다큐에서 생존자가 열렬히 기도했다거나 토네이도에 끌려 올라가 '무한한 평화와 고요'를 체험했다는 1인칭 진술을 들을 수 있다(의식 지수 600). 따라서 깊은 신앙을 가지고 완전히 승복을 하면 기적을 체험하는 경향이 있다고 우리는 말할 수 있다(Reality, Spirituality, and Modern man, 98~99쪽)."

이승과 다음 생을 꿰는 최우선 과제는 의식의 진화입니다. 제가 실천하는 그리스도의 편지와 홍익학당의 명상법, 그리고 호킨스 방하착을 소개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