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주목한 인공지능 레이싱 게임의 현재

지난 2013년 가을 애플이 개최한 개발자 컨퍼런스인 WWDC 2013 기간 중 애플 CEO 팀쿡은 iOS용 장난감차 레이싱 게임인 앙키드라이브(Anki Drive)를 소개한 바 있다. 이 게임은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을 이용해서 실제 장난감 자동차로 레이싱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애플의 관심은 이 회사를 단번에 주목받는 아이템으로 만들어줬다. 타임이 선정한 2013년 발명품 TOP25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회사의 공동 창업자인 한스 테피너(Hanns Tappeiner) 사장은 지난 10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파이오니어 페스티널 기간 중 3년 전 4명이던 직원 수가 지금은 72명이 됐다고 말했다. 창업자들은 대학 시절 박사 학위 취득을 위한 로봇 시스템을 개발하려다가 비디오 게임과 실제 장난감 사이의 간격을 메우겠다는 생각으로 앙키드라이브를 개발하게 됐다고 한다. 앙키드라이브는 소프트웨어와 카메라 등 다양한 조합을 이용한다. 장난감 차는 길이 8cm 가량이며 저렴한 부품으로 만들었지만 소프트웨어는 상당히 복잡하다. 이 장난감 차량은 2만 8,00줄에 이르는 코드로 달리며 인공지능을 이용해 초당 2,000번에 달하는 판단을 내리고 있기 때문. 앙키드라이브는 현재 캐나다와 미국, 영국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앙키드라이브는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1년 동안 차량의 총 주행거리는 55만km에 달한다. 레이싱 중 인공지능을 이용한 판단도 11조 9,000억 회에 이르는 셈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anki.com/e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