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인분 이용한 英 친환경 바이오버스

영국 브리스톨에서 바스 사이를 오가는 버스는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형태다. 바이오버스(Bio-Bus)가 연료로 사용하는 하수에 들어 있는 사람의 배설물과 버려진 음식물 쓰레기라고. 버스 옆면에는 사람이 화장실에 앉아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깨끗하고 친환경적이라고 한다. 좌석 수는 모두 40개이며 탱크 1개를 이용해 300km까지 달릴 수 있다. 연료롤 사용하는 사람의 오물이나 음식물 쓰레기는 브리스톨 하수처리시설에서 모은 것. 디젤 엔진과 비슷한 연소 엔진을 이용해 버스가 이동하며 승객 1인당 1년 동안 소비하는 음식과 오물을 이용해 60km를 달릴 수 있다. 압축가스는 버스 위쪽에 자리잡은 돔형 탱크에 모으는데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고 프로판을 더한다. 불순물을 없앤 만큼 냄새 걱정도 없으며 일반 디젤 차량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30% 이상 낮출 수 있다고 한다. 이 버스는 지난 11월 24일부터 브리스톨 공항까지 승객을 태우는 등 운행을 시작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bbc.com/news/uk-england-bristol-30115137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