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新실크로드? 中·스페인 철도

세계에서 가장 긴 새로운 실크로드가 등장했다. 아시아와 유럽 간 육로 화물 운송을 활성화시키려는 중국이 신실크로드 구상의 일환으로 중국 이우에서 스페인 마드리드까지 장장 9,977km에 달하는 거리를 연결하는 철도를 개통했다. 이번에 개통한 노선은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 노선이었던 시베리아 횡단 철도의 9,289km보다 더 긴 것이다. 이우에서 마드리드까지 도착하는 시간은 21일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 11월 18일 컨테이너 82개를 실은 화물 열차가 중국 동부에 위치한 공업도시 이우에서 출발해 21일 뒤엔 12월 중 중점인 마드리드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 철도는 중국에서 만든 소비자 제품을 유럽으로 옮기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반대로 고급차를 비롯한 유럽 내 고가품을 중국으로 가져오는 육로 창구가 될 예정이다. 중국 정부는 이런 인프라 정비를 위해 400억 달러에 달하는 기금을 조성한 상태다. 이번에 개설한 화물 수송로는 앞으로 유럽과의 교역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ploid.gizmodo.com/this-is-the-longest-train-journey-in-the-world-from-ch-1662427996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