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노인판 '포레스트 검프' 알란을 만나자!

인간은 짧은 인생을 살며 역사를 만든다. 개인적으로는 태어나고, 공부하고, 사랑하고, 엄마 아빠가 되고, 사랑하는 이를 떠나 보내고, 또 우리도 떠날 것이다. 최종 병기도, 그리고 호핀 매니아도 세계의 인간사 많은 이들의 영향을 미칠 굵직한 굵직한 사건에 영향을 미치지는 못하고 죽을 확률이 높지만 그것들을 목격하고 작게나마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 또한 멋진 일이 아닐까. <미래 병기주니어와 대화> 병기 주니어 : 아빠~! 예전에 마이클 조던이라는 농구 선수가 있었어? 최종 병기 : 대단했지. 아빠는 마이클 조던의 시대에 살았던 사람이란다. 안녕하신가?최종병기다. 여기 볼품 없고 힘도 없는 100세 노인이 있다. 나름대로 상황에 맞게 최선의 선택을 하지만 전혀 의도치 않게 인류사에 큰 획을 그은 역사의 순간에 그가 있었고, 또 그로 인해 세계 역사가 바뀌었다. 영화의 짧은 러닝타임이 원작 소설을 잘 못 살렸다는 평가가 많았는데 그만큼 소설이 흥미로웠기 때문이다. 호핀 매니아 여러분들을 위해 짧게나마 영화 감상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린다. 짧은 지면으로 모든 내용을 설명할 수 없으니 관심이 많은 분들은 영화 이후 소설을 한 번 읽어 보는 것은 어떨까? 1. 프란시스코 프랑코 그는 보혁 갈등이 극심하던 스페인에서 반정부 쿠데타를 일으키고 내전에서 승리, 독재에 의한 파시즘 국가를 수립한 인물이다. 파시스트로 대체로 부정적인 평가가 많으며 독재 정권 유지를 위해 20만명 정도가 희생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39년부터 1975년까지 36년간(일제 36년이랑 비슷하다.) 그가 사망할 때까지 스페인을 통치했다. 100세 노인 알란과 어떤 관계가? 2. 로버트 오펜하이머 물리 학계에서는 20세기 초중반 공대 학생들을 머리 아프게 만든 세기의 천재(라고 쓰고 원흉이라고 읽는다.)들이 쏟아지는데 그 중 한 명이 바로 오펜하이머다. 전자과/물리과 학생이라면 양자역학을 들을텐데... "야, 양자역학 기말 준비 다 했냐?" "아, 이런 시베리안! 하이젠베르크, 슈레딩거! 그 놈들을 다 죽여야해." "걔네들 이미 다 죽었어." 그는 2차 세계 대전 중, 원자폭탄을 만들었던 미국의 비밀 프로젝트인 ‘맨해튼 프로젝트’의 연구 책임자로 원자폭탄 개발을 위해 당대의 과학자를 모아 세계 최초로 원자폭탄을 제조하는데 성공한다. 결국 일본이 그 첫 희생양이 되고, 우리는 해방을 맞는다. 알란은 그에게 어떤 도움을 줄까? 3. 해리 트루먼 부통령 취임하자마자 대통령이었던 루즈벨트가 죽고 82일만에 대통령이 된다. 제2차 세계대전 막바지 일본에 원자폭탄 투하를 지시하여 전쟁을 끝냈다. 종전 후 트루먼 독트린을 발표하여 공산화 방지를 천명했고, 전쟁으로 폐허가 된 유렵 대륙에 경제 원조를 하는 마셜 플랜을 세워 유럽의 경제 부흥 및 공산화를 방지하였다. (왠지 세계사 시간의 느낌이) 4. 레이건,고르바쵸프 영화 배우 출신 대통령 레이건은 1987년 독일 동서 베를린의 경계선에 서 있는 브란덴부르크에서 고르바쵸프 소련 서기장을 향해 “이 문을 여시오, 이 장벽을 허무시오”라는 유명한 연설을 했다. 그리고 1989년 베를린 장벽은 무너졌다. 40년 가까이 지속되었던 냉전이 종식된 장본인! 100세 노인의 발자취 뿐만 아니라 영화를 관통하는 현재 상황의 범죄 집단 소탕도 의도치 않고 코믹하게 해결되는데 이것 또한 영화의 감상 포인트!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보러가기>> http://bit.ly/1vheJ5t

TV에서 Movie까지, hoppin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