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효과적인 시간관리 Tip]

직장에서 가장 복잡한 업무는 몇 시에 처리하면 좋을까요? 우리가 업무를 진행할 때, 호르몬에 따른 '활동 주기'에 영향을 받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에 따른 직장인의 효과적인 시간관리를 소개합니다. ▶ 아침 6~7시: 업무 마감 확인 및 당일 계획 준비 우리 몸의 천연 진통제인 엔도르핀(endorphin)이 분비되면서 체온이 높아지는 시간.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cortisol)이 몸을 따라 흐르며 혈액에 포도당을 분비하고 에너지를 만든다고 해요. 이 에너지로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낼지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아요. : ) ▶ 오전 10~11시: 가장 복잡한 업무 처리 하루 중 정신적으로 가장 깨어 있는 시간대! 많은 생각이 필요한 일이라면 이때 처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전 중에는 회의를 피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 12시: 팀원들과 업무 확인 에너지가 가장 낮게 떨어진 시간으로, 아드레날린(adrenaline)과 체온이 일시적으로 낮아지는 시간! 이 시간에는 점심 혹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이 좋아요. ▶ 15~17시: 상사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시간 체온과 아드레날린이 상승하며 코티솔도 최대치에 이르러, 가장 편안하면서 자신감이 강한 시간! 이때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상사와 시간을 갖고, 가장 중요한 고객과 만나면 된다고 하네요. ▶ 17~19시: 스트레스 해소 신체적 조화, 스태미너, 체온, 아드레날린 등 모두가 정점에 달하는 시간! 운동하기에 가장 좋으므로, 이때 헬스클럽에 가거나 가볍게 조깅을 하면 좋습니다. ▶ 21시: 창의력이 높아지는 시간 취침에 대비해 멜라토닌(melatonin)이 분비되며, 가장 생각이 많아지는 시간. 영국 존 무어스 대학(JOHN MOORES University)에서 조사한 결과를 보면, 저녁 9시는 오랫동안 궁금했던 점을 해결할 확률이 가장 높은 시간대이며, 이렇게 높아진 창의성은 평균적으로 밤 10시 4분에 정점에 도달한다고 하네요+_+ ▶ 23시: 휴식 우리 몸의 시스템이 천천히 활동을 종료하면서 체온과 호르몬도 떨어지는 시간. 당연히 창의성과 업무 처리의 효율성도 떨어지기 때문에 밤샘 근무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량을 잘 조절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_ 사무 공간 컨설팅 그룹 리저스(Regus, www.regus.com)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는 여러분이 꼭 맞는 직업을 찾고 웃으며 일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