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의 회장의 소프트뱅크, 미국 통신업계 3위의 스프린트 인수 시도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일본의 소프트뱅크가 미국의 3위 통신사인 스프린트를 인수하기 위해 협상중이라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밝혔다. 일본의 닛케이와 NHK에서도 긴급속보로 일본의 소프트뱅크가 미국의 통신업체인 스프린트를 인수하기위해 현재 협상중이라고 발표했다. NHK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현재 TOB에 의한 매입을 진행 중이며, 현재 예상 총액은 2조엔 규모, 매입주식은 전체지분 또는 전체의 2/3를 매입하는 것으로 진행중이라고. 만일 성사가 된다면, 일본업체가 미국의 업체를 매입하는 금액으로는 사상최대의 금액이 될 것이라고 한다. 소프트뱅크의 이번 인수 시도 배경과 전략이 공개적으로 알려진 것은 아니지만 소프트뱅크가 스프린트를 기점으로 미국 통신사들을 인수/합병해 나가려는 전략을 취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이전에도 야후 재팬이나 Vodafone 일본 자회사 인수 등의 여러 빅딜들을 성공적으로 이끈 손정의 회장이 미국 시장 진출에 어떤 행보를 보일지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http://www3.nhk.or.jp/news/html/20121011/k10015678581000.html

I'm a man who love nature and live for five F's: Family Friends Faith Fun and Follow my drea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