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베스트 곽지영 선생님의 교육 뉴스] 수능 만점 역사 (1999학년도-2015학년도)

http://blog.naver.com/nanchonjae/220200057761 어제 수능 성적표가 나왔죠. 성적표 보고 어떤 반응을 보이셨나요? 1) 성적표 보고 놀라신 건 아니죠? moon_and_james-11 2) 뭉크의 절규를 몸으로 표현하지진 않으셨죠? moon_and_james-13 3) 자신감 100% 충천하셨나요? moon_and_james-39 최근 대입 수능만으로 당락이 결정되지는 않습니다. 만점자도 대입 고배를 마시기도 합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면접에 관련된 글도 포스팅해서 학생들께 도움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수능만점' 입니다. 영어를 가르치는 선생님 입장에서 수능이 쉬워지는 것은 좋은 점도 있고 나쁜 점도 있습니다. 아직 절대평가가 미도입 상태이기 때문에 단순히 쉬워지는 수능기조는 학생들에게 실수에 대한 부담을 가중시키고, 특정 부분을 반복 공부하게끔 만듭니다. 학생들에게 많은 내용을 가르치고 싶지만, 만점에 대한 부담때문에 이런 부분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것 같습니다. 조만간 절대평가가 도입되면, 특정 레벨의 영어 실력이면 높은 등급을 맞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학생들은 그 다음 레벨의 영어 실력으로 점프를 위해, 텝스 등의 공인인증 시험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 지도하는 선생님 입장에서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큰 그림을 그리는게 쉬워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포스팅의 하이라이트? 갑자기 궁금해져서 저희 연구원에게 조사를 좀 시켰습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